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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애드젯 Jul 19. 2022

전환 및 판매 촉진을 위한 5가지 전략

고객 경험 마케팅 (주)애드젯

모든 비즈니스의 성공에 매우 중요한 
고객 경험 마케팅


오늘은 고객경험 마케팅 '전환과 판매를 촉진하는 5가지 전략'이라는 주제로 함께 알아가는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우리는 고객에게 긍정적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비즈니스 성공에 있어 매우 중요 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 경험 마케팅'은 전체 마케팅 전략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요소 입니다.




고객 경험 마케팅이란?

고객 경험 마케팅 이란, 고객이 우리의 비즈니스와 상호작용 할때 우리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인상을 심어주는 과정입니다. 고객이 필요한 정보를 얼마나 쉽게 얻을 수 있는지, 제품 및 서비스에 얼마나 만족하는지 등 여러 요인들이 고객 경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고객경험 마케팅의 중요성

고객 경험 마케팅 전략은 웹 사이트, 고객 서비스, 제품 등을 개선하여 고객들에게 우리의 브랜드를 통한

최고의 쇼핑경험을 제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고객이 우리의 비즈니스와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하고 나면, 경쟁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보다 우리의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구매하는 충성도 높은 고객이 될 가능성이 더 큽니다. 그렇게 된다면, 우리는 새로운 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여 그 과정에서 매출과 수익을 높일 수 있습니다.





판매 및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최고의 고객 경험 마케팅 전략 5

1. 고객의 여정을 고려하세요.

대부분의 고객들은 우리의 브랜드를 발견한 직후, 바로 구매를 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고객들은 전환을 결정하기 전에 우리의 브랜드와 여러 번 상호작용을 합니다. 예를 들어, 구매 결정을 내리기 전 고객은 컨텐츠를 탐색하거나, 리뷰를 읽거나, 소셜 미디어를 확인합니다.

보다 많은 판매와 전환으로 이어지는 더 나은 경험을 만들기 위해서는 고객 여정의 각 측면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다음 웹사이트, 소셜 미디어 페이지 등을 최적화하여 충성도 높은 고객이 되는 데 필요한 정보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고객 만족도 조사 및 리뷰 실시

고객 만족도 조사 및 리뷰는 고객이 우리의 브랜드, 제품, 서비스에 대해 어떻게 느끼는지 측정하여 가늠할 수 있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고객에게 더 나은 경험과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개선해야할 영역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 만족도 설문조사를 작성하도록 요청하거나 다양한 방법으로 리뷰를 남겨달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객이 구매한 후 며칠 후에 이메일을 보낼 수도 있고, 설문조사에 참여하거나, 소셜 미디어 페이지에 피드백을 남기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출처: WebFX


3.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 전달

고객 경험 마케팅은 고객이 우리의 브랜드를 보고 인식하는 방식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케팅 메시지와 캠페인 전반에 걸쳐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관된 브랜드 메시지를 작성하면 고객이 광고를 보거나, 컨텐츠를 읽을 때, 또 이메일 열어 확인할 때 쉽게 우리의 브랜드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메시지와 웹사이트 전체에 로고, 태그라인, 색상 구성표를 포함하여 고객이 우리의 비즈니스와 상호작용할 때 고객의 마음에 남는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해야 합니다.


4. 고객의 행동을 분석하세요.

또 하나의 뛰어난 고객 경험 마케팅 전략은 웹 사이트에서 고객의 행동을 분석하는 것입니다. 고객이 판매 흐름에서 이탈하는 위치가 확실하지 않을 경우, 고객이 웹 사이트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살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면 웹 사이트에서의 필수 측정항목 및 잠재 고객들의 행동 데이터, 고객이 이탈하는 영역과 페이지 등을 식별 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웹 사이트 페이지와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고객을 우리의 웹 사이트에 머무르게 하면 판매를 촉진하는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출처: WebFX


5. 웹 사이트 최적화 및 개선

마지막 고객 경험 마케팅 전략은 웹 사이트를 최적화하고 개선하여 우리의 고객에게 원활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반응형 디자인을 구현하여 웹 사이트를 모바일 친화적으로 만들고, 제품 구매가 용이하도록 제품 페이지는 최적화 하고, 우리 비즈니스에 대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하고, 사용하기 쉬운 웹 사이트 탐색 설정을 제공하고, 물론 기본적으로 링크와 버튼이 올바르게 작동하는지 확인은 필수 입니다.

일반적으로 고객이 우리의 브랜드와 첫 번째 상호작용을 하게되는 웹사이트는 브랜드, 제픔,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웹 사이트를 최적화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과적으로 더 많은 고객을 지속적으로 더 많이 찾는 충성도 높은 고객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오늘도 애드젯과 함께해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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