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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애드젯 Jul 19. 2022

2022년 해시태그 분석에 대한 궁극적인 가이드

해시태그전략 최적화 (주)애드젯

해시태그 분석은
해시태그 전략을 최적화하고
영향을 측정하는데
필수적이고 매우 중요합니다.


콘텐츠의 가시성을 높이고 소셜 미디어에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할 수 있는 좋은 방법 #해시태그


어떤 해시태그는 적절한 타겟을 끌어모을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지만, 반면 어떤 해시태그는 그다지 많이 사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인기있는 해시태그를 사용해야 하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정답은 바로 '해시태그 분석'에 있습니다.




해시태그 분석이란?

해시태그 분석해시태그의 성능을 추적하는 과정 입니다. 해시태그 분석은 우리가 사용한 해시태그가 좋은 결과를 내고 있는지 평가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따라서, 해시태그 분석은 브랜드 해시태그가 포함된 캠페인의 성과를 측정하는 데 특히 유용합니다.

또한 우리의 전반적인 해시태그 전략을 최적화 하기 위해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시태그 분석이 필요한 이유는?

해시태그를 분석하는 것은 여러가지 이유로 매우 중요합니다.


하나. 캠페인 추적

해시태그 분석의 가장 일반적인 사용 방법 중 하나는 캠페인 추적, 특히 브랜드 해시태그가 있는 캠페인의 경우입니다. 캠페인을 통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할 수 있었는지, 그리고 타겟 층에서 해시태그가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적당한 툴을 사용하면, 인기도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이러한 통찰력을 캠페인 보고에 사용하여 ROI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다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 캠페인에 한층 더 힘을 쏟을 필요가 있는지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출처: Influencer MarketingHub


둘. 최고의 해시태그 검색

해시태그 분석은 전체 해시태그 전략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어떤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도달 범위, 인기 및 참여 측면에서 가장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는지 평가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이를 사용하여 재사용할 해시태그와 삭제할 해시태그를 식별할 수 있으므로, 전략을 미세 조정할 수 있습니다.


셋. 자주 사용하는 해시태그 식별

해시태그 분석은 이미 사용한 해시태그만 추적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의 게시물에 추가할 인기 있고, 적절한 해시태그를 찾는데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Instagram Hashtag Generator 와 같은 일부 도구를 사용하면 게시물에 대한 해시태그 추천을 표시하여 해시태그에 대한 인기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이렇게 하면 게시물에 사용할 수 있는 최적의 해시태그를 찾는데 도움이 됩니다.

출처: Influencer MarketingHub



해시태그 분석방법

해시태그 분석할 때 따라야 할 몇 가지 중요한 단계가 있습니다.


먼저, 어떤 해시태그를 추적해야 하는지 명확하게 파악하세요.

해시태그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으며, 각각 분석해야 할 다른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브랜드 해시태그

이것은 브랜드에서 만든 해시태그이며, 브랜드 이름이나 제품 이름을 포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브랜드마다 다르므로 브랜드 이름과 제품을 홍보하는데 사용됩니다.

또는 브랜드 해시태그로 분류할 수 있는 캠페인 별 해시태그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ShareACoke는 소셜미디어에서 큰 인기를 얻은 코카콜라와 관련된 브랜드 해시태그 입니다.

영향력 있는 계정들이 해시태그를 홍보하는 데 도움을 주고, 주요 브랜드들이 그들이 게시물에 그것을 사용하면서, 소비자들 사이에서 빠르게 인기를 끌었고 수천 개의 게시물이 사용되었습니다.

브랜드 해시태그를 분석하면 브랜드 인지도와 캠페인에 미치는 영향력을 보다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및 캠페인이 타겟 고객에게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를 가늠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2. 콘텐츠 해시태그

콘텐츠와 관련된 키워드가 포함된 해시태그 입니다. 예를 들어 #landscapephotography 는그림 같은 산악 경관의 사진을 위한 콘텐츠 해시태그 입니다. 마찬가지로 우리의 브랜드에 대한 업계 해시태그도 콘텐츠 해시태그로 간주됩니다. 예를 들어, #naturalhaircare 같은 해시태그는 유기농 샴푸 브랜드에 적합한 콘텐츠 해시태그 입니다. 텐츠 해시태그를 분석하면 게시물에 계속 사용해야 하는 적절하고 효과적인 해시태그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해시태그는 해시태그 전략에 일관된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출처: Influencer MarketingHub


3. 이벤트 해시태그

회사 이벤트가 올라오고 있는 경우 이벤트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홍보하고, 실시간 업데이트를 공유하고, 이에 대한 대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2022 슈퍼볼에 대해 말하는 사람들은 #Superbowl2022 라는 해시태그를 사용합니다. 이벤트 해시태그를 분석하면 이벤트 관련 수다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그 행사가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그것에 대해 어떤 종류의 대화를 하고 있는지도 보여줍니다.

출처: Influencer MarketingHub


4. 트렌드 해시태그

이 해시태그는 특정 순간에 플랫폼 전체에서 널리 사용되는 해시태그 입니다. 반드시 업계와 관련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사람들이 지금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트렌드 대화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트렌드 해시태그는 사람들이 그 순간에 나눈 대화를 바탕으로 자주 바뀝니다. 트렌드 해시태그를 분석하면 소셜 미디어 전략에 구현할 가치가 있는 해시태그를 찾는데 도움이 됩니다.




추적할 수 있는 최적의 해시태그 메트릭 식별

다음으로는 해시태그를 분석할 때 무엇을 찾아야 하는지 알아내야 합니다. 이는 주로 캠페인의 목표와 분석에 따라 달라집니다. 특정 해시태그가 얼마나 성공적인지를 알려주는 몇 가지 주요 지표가 있습니다.


1. Reach

실제로 콘텐츠를 본 사용자 수를 측정하는 데 사용되는 메트릭 입니다. 따라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목표라면 해시태그 분석의 중요한 부분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의 해시태그가 더 많은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최소한의 도달범위를 제공하는 해시태그는 캠페인 또는 해시태그 전략에서 계속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Usage / Popularity

이는 특정 해시태그가 얼마나 많이 사용되었는지를 보여주며, 그 인기를 가늠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사용자가 많을수록 해시태그는 더 인기가 있습니다. 따라서 캠페인 해시태그가 높은 사용률을 보인다면 캠페인이 타겟 고객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Usage은 캠페인 성공 여부 및 브랜드에 가장 적합한 해시태그를 식별하는 데 유용한 지표입니다.

무료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분석도구를 사용하면 이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분석하려는 해시태그를 입력하면 도구에 태그가 달린 인스타그램 게시물의 수를 보여주며, 콘텐츠에 포함할 수 있는 몇 가지 관련 해시태그도 표시됩니다.

출처: Influencer MarketingHub


3. Engagement / Interactions

참여 및 상호작용 메트릭은 좋아요, 댓글, 공유 및 저장을 통해 다른 사람들이 우리의 콘텐츠와 얼마나 많이 상호작용했는지 보여 줍니다. 이는 특정 해시태그의 영향과 관련성을 이해하기 위한 또 다른 유용한 지표입니다. 이러한 메트릭을 사용하여 브랜드에 가장 적합한 해시태그와 계속 사용해야 하는 해시태그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를 사용하여 캠페인 성공 여부를 측정하기 위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해시태그 분석도구 사용

추적해야 할 해시태그와 측정 기준을 파악한 후에는 해시태그 분석을 시작해야 할 때입니다. 이를 지원하는 해시태그 추적 도구가 많이 있습니다.


1. Later

소셜 미디어 스케줄링 도구인 Later는 인스타그램용의 강력한 해시태그 분석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사용빈도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떻게 변화했는지 등 각 해시태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Influencer MarketingHub


2. Keyhole

이 강력한 소셜 미디어 분석 플랫폼은 추적하려는 해시태그에 대한 실시간 메트릭을 제공합니다. 해시태그 추적 기능은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포함한 모든 주요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달범위, 노출 수 등 주요 해시태그 메트릭을 제공합니다.

또한 생성된 게시물 수, 해당 게시물을 사용한 고유 사용자 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용량이 어떻게 변했는지, 가장 영향력 있는 사용자가 누구인지 등 해시태그 성능에 대한 자세한 분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출처: Influencer MarketingHub


3. Iconosquare

아이콘스퀘어는 틱톡, 페이스북, 링크드인, 트위터, 인스타그램을 포함한 모든 주요 플랫폼에 대한 소셜 미디어 모니터링 도구입니다. 지난 30일 동안의 해시태그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해시태그 트래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게시물 빈도, 총 게시물 수, 상위 10개 게시물, 총 참여 및 평균참여와 같은 지표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추적 중인 해시태그에 대한 미디어 유형 분석내용도 제공합니다.

출처: Influencer MarketingHub


4. Hashtagify

개별 해시태그 성능에 대한 자세한 분석을 제공할 수 있는 강력한 해시태그 분석도구 입니다. 각 해시태그의 인기 점수와 각 월간 및 주간트렌드 점수에 대한 시각적인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관련 해시태그, 사용된 상위 언어, 상위 국가 및 사용 된 맞춤법 변형을 검색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시태그 주변에서 대화를 지배하는 상위 사용자를 보여주며, 영향수준, 전문성 및 팔로워 수를 기준으로 이러한 결과를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출처: Influencer MarketingHub



해시태그 분석은 해시태그 전략을 최적화하고, 영향을 측정하는 데 필수적이고 매우 중요합니다.

위에서 설명한 단계와 도구를 최대한 활용하여 해시태그 추적을 시작하고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인사이트를 발견하세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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