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키노라이츠입니다
돌아오는 한 주에도 OTT 세계에서는 신작이 쏟아진답니다!
왓챠, 웨이브, 애플TV+ 등 모든 OTT에서 새로운 작품들을 선보이는데요.
코미디 드라마부터 비극을 소재로 한 영화까지,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을 소개해드릴게요.
내과 박원장
이서진의 파격적인 연기 변신!
1/14 티빙 공개 예정
감독: 서준범
출연: 이서진, 라미란, 차청화
정한 의사를 꿈꿨으나 파리만 날리는 진료실, 초보 개원의 ‘박원장’은 오늘도 의술과 상술 사이를 고민하는데요.
<내과 박원장>은 초짜 개원의 박원장의 적자탈출 생존기를 그려낸 메디컬 코미디로, 20년 경력의 의사가 직접 그려 공감과 웃음을 자아냈던 조회수 400만의 웹툰을 드라마로 재구성했습니다.
이 작품은 특히나 파격 변신을 마다하지 않은 이서진의 코믹 연기로 화제가 되었는데요.(무려 민머리!)
라미란과 부부로 호흡을 맞추고, 차청화가 초짜 박원장을 위협하는 베테랑 간호사로 출연합니다.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한국 최초 프로파일러의 이야기
1/14~ SBS 금・토 오후 10시, 웨이브 공개 예정
감독: 박보람
출연: 김남길, 진선규,김소진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은 동기 없는 살인이 급증하던 시절, 프로파일링이라는 말조차 생소하던 시절에
연쇄살인범들의 마음을 치열하게 들여다봐야만 했던 대한민국 최초 프로파일러의 이야기를 그린 범죄 심리 수사극인데요.
김남길이 프로파일러 송하영으로 등장합니다.
웹툰 원작 드라마가 쏟아져 나오는 요즘,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은 특이하게 논픽션 에세이를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실화를 바탕으로 했다고 하는데요.
드라마로 무대를 옮겨 더 생생한 이야기를 전해줄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맥베스의 비극
조엘 코엔 감독의 애플TV 오리지널 영화
1/14 애플TV+ 공개 예정
감독: 조엘 코엔
출연: 덴젤 워싱턴, 프란시스 맥도맨드, 코리 호킨스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맥베스’가 애플tv 오리지널 영화로 돌아왔습니다.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의 조엘 코엔 감독이 단독 연출한 <맥베스의 비극>은 살인, 광기, 야망, 잔혹한 음모로 얽힌 이야기를 재해석한 작품인데요.
특이하게 영화 전체가 흑백 필름으로 촬영되었고, 덴젤 워싱턴과 프란시스 맥도맨드가 맥베스와 맥베스 부인을 연기했습니다.
신기하게도 맥베스 부인 역을 맡은 프란시스 맥도맨드는 대학 시절 연극에서 같은 역할을 연기한 적이 있다고 하네요.
프렌치 디스패치
웨스 앤더슨 감독X초호화 배우진
1/19 디즈니플러스 공개 예정
감독: 웨스 앤더슨
출연: 틸다 스윈튼, 프란시스 맥도맨드, 빌 머레이
20세기 초 프랑스에 위치한 오래된 가상의 도시 블라제에는 다양한 사건의 희로애락을 담아내는 잡지사 ‘프렌치 디스패치’가 있는데요.
어느 날 갑작스러운 편집장의 죽음으로 최정예 저널리스트들이 한 자리에 모여 마지막 발행본에 실을 4개의 특종을 이야기합니다.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등으로 뛰어난 영상미를 보여 준 웨스 앤더슨 감독이 연출한 <프렌치 디스패치>에는 프란시스 맥도맨드, 틸다 스윈튼, 티모시 샬라메, 빌 머레이 등 유명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는데요.
개봉한 지 두 달만에 OTT에서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더 많은 신작 일정은 키노라이츠 뉴스레터
[유브 갓 키노]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