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키노라이츠 Dec 08. 2021

넷플릭스 영화부터 대하드라마까지, 금주의 공개예정작!

OTT, 극장, TV 공개 예정작 중 기대작을 모아봤어요

안녕하세요, 키노라이츠입니다

모두가 살짝 들뜬 연말이 찾아왔지만 공개예정작 포스팅은 건너뛸 수 없기에,

기대작들을 들고 돌아왔습니다!

12월 9일부터 15일 사이, 칸 영화제 수상작부터 대하드라마까지 다양한 작품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데요. 설레는 마음으로 하나하나 소개해 드릴게요!



티탄
제 74회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
12/9 극장 개봉 예정
감독 쥘리아 뒤쿠르노
출연 뱅상 랭동, 아가트 루셀

칸 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했던 화제작 <티탄>은 어린 시절, 교통사고로 뇌에 티타늄을 심고 살아가던 여성의 이야기입니다. 그녀는 기이한 욕망에 사로잡혀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데요. 그러던 중 10년 전 실종된 아들을 찾던 아버지와 조우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영화에 담았습니다.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상영된 이 작품은 스토리, 연출, 비주얼 등 모든 면에서 완전히 새로운 영화라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하루 만에 예고편 3억뷰 찍은 화제작
12/15 극장 개봉 예정
감독 존 왓츠
출연 톰 홀랜드, 젠데이아 콜먼, 베네딕트 컴버배치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은 티저 예고편 조회수가 공개 24시간 만에 3억 뷰 이상을 기록했을 정도로 팬들의 관심이 뜨거운 작품인데요. 스파이더맨이 닥터 스트레인지의 도움을 받던 중 멀티버스가 열리면서 위기를 맞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멀티버스가 도입된 만큼 닥터 옥토퍼스, 그린 고블린, 일렉트로 등 이전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빌런들이 총출동하면서 한층 더 거대해진 세계관으로 돌아올 예정입니다.



태종 이방원
5년 만에 돌아오는 KBS 대하드라마
12/11~ KBS 토·일 9시 40분, 웨이브 쿠팡플레이 공개 예정
감독 김형일, 심재현
출연 주상욱, 김영철, 박진희, 예지원

<태종 이방원>은 ‘장영실’이후 5년 만에 방영하는 KBS 대하드라마인데요. 고려의 구질서를 무너뜨리고 누구보다 조선의 건국에 앞장섰던 리더 이방원의 모습을 새롭게 조명하고 있습니다. 카리스마를 가진 배우 주상욱이 태종 이방원으로, 전 세대에서 사랑받는 김영철이 이성계로 등장하며, 이씨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깊숙하게 다룰 예정입니다.



엉클
동명의 BBC 드라마 원작의 힐링 성장 드라마
12/11~ TV조선 토·일 9시, 웨이브 공개 예정
감독 지영수, 성도준
출연 오정세, 전혜진, 이경훈, 박선영

11일 방영 예정인 드라마 <엉클>은 누나의 이혼으로 얼떨결에 초등학생 조카를 떠맡게 된 루저 뮤지션 삼촌의 코믹하면서도 유쾌한 성장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동명의 BBC 드라마를 원작으로 한 이 작품은 수상한 삼촌 오정세와 독특한 조카 이경훈의 세대를 초월한 케미, 그리고 유쾌한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언포기버블
<버드 박스> 산드라 블록 주연, 제작 참여
12/10 넷플릭스 공개 예정
감독 노라 핑샤이트
출연 산드라 블록, 빈센트 도노프리오, 존 번탈

<언포기버블>은 수감생활을 마치고 사회로 돌아온 여인이 자신을 받아주지 않는 냉담한 환경헤서 도망쳐, 어릴 적 헤어졌던 여동생을 찾아가는 여정을 그렸습니다. <버드 박스>의 산드라 블록이 주연과 제작을 맡았고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은곰상을 수상한 노라 핑샤이트 감독이 연출했는데요. 수감생활 내내 동생을 생각했던 주인공을 통해 인간과 사랑, 신뢰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는 영화입니다.



신의 손
명장 파울로 소렌티노 감독의 자전적 이야기
12/15 넷플릭스 공개 예정
감독 파올로 소렌티노
출연 필리포 스코티, 토니 세르빌로, 테레사 사포난젤로

넷플릭스 영화 <신의 손>은 10대 소년 파비에토와 그의 가족을 둘러싼 비극적 운명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인데요. 마라도나가 SSC 나폴리단으로 이적할 것이라는 소식에 들썩이는 1980년대 이탈리아를 배경으로, 마치 그 시절의 나폴리를 여행하는 듯한 기분을 선사한다고 합니다. 또한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거장 감독 파올로 소렌티노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12월 둘째 주 공개예정작 리스트 중, 여러분이 가장 보고 싶은 작품은 무엇인가요?

OTT 신작 올라오자마자 알려주는 키노라이츠에서 보고 싶은 작품 찜하고 놓치지 마세요!


부담되는 OTT 가격,

지금 가볍게 구독하고 싶다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