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백수쟁이 Jun 18. 2021

#36. 불편하고 불안한 금요일

불금이라 부르는, 주중의 마지막 출근일인 금요일이 나는 더 이상 즐겁지가 않다.  때는 나도 불금을 소비했었다. 내일 출근하지 않는다는 생각에 밤늦게 까지 놀고 싶어 어떻게든 약속을 잡았다. 보통은  약속. 5 동안 고생한 나에게  잔의 술로 위로하고  자신을 즐겁게 하고 싶었다고나 할까. 금요일만 기다리며 살았었다.


물론 지금도 금요일을 목이 빠져라 기다리긴 한다. 그러나 금요일이 되면 설렌다기보다는 마음이 불안하다. 한 주간 일하면서 놓친 건 없는지 실수를 한 건 없는지, 이런 생각에 사로 잡힌다. 출근하지 않는 내일, 일과 관련해서 문제가 생기면 어쩌나 하는 생각에 압도 당해 퇴근 시간이 되어도 엉덩이를 떼는 게 무섭다.


어떡해야 이 마음을 다스릴 수 있을까, 답을 찾지 못한 채 이제야 퇴근 -

작가의 이전글 #35. 내가 좋아하는 남편과의 몇몇 시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