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Vintage appMaker Mar 22. 2023

소확행 infinite painter

digilog #63


작은 것을 즐기세요. 왜냐하면 언젠가 당신이 삶을 뒤돌아보고 그것들이 큰 것들이었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을지도 모르니까요 

- 로버트 브롤트


“나는 Android 진영의 개발자이다. 그리고 Android 진영의 드로잉 툴은 오로지 Autodesk에서 나온 sketchbook이 지난 10년간 절대강자의 자리에 있었다.” 


이 말이 참으로 증명되기 위해서는 전제가 있다. “infinite painter가 출시되기 전”에는 말이 미리정의(predefine) 되어야 한다.


이 앱을 네이버 블로거 중에 가장 좋아하는 그림 블로거인 빨간꽃게님의 소개를 보고 11월에 처음 알았다.

다양한 드로잉 앱을 벤치마크하고 실사용한 내용을 포스팅하기에 믿고 구매를 했다.

오랜시절 뵈서 그런지 고양이를 좋아하는 예술가라는 이미지가 지워지지 않느다.


TMI를 하자면 꽃게님을 오프라인에서 뵌 적은 없지만 다양한 SNS 플랫폼으로 지인으로 등록하고 14년 이상 보아왔기에 “화가, 애니메이터, 교육자”로써 꾸준한 이력을 보여주며 믿을 수있는 정보를 포스팅하는 블로거임 확신하고 있다.


11월 14일 바로 구매 후, 2023.03.23인 오늘까지 4개월 8일이 지나는 동안 총 55개의 그림낙서를 만들어보았다.

인터넷에 흔한 날짜계산기 중 하나
구글신님을 의심해본 적이 없다. 그분이 맞다면 맞는 것이다.



4개월 남짓 1만원으로 정말 재미있게 가지고 놀았다. 그리고 앞으로도 이 친구를 메인 드로잉 앱으로 활용하고 가지고 놀 것이다. 개발자 종특상, 한 가지에 집중하면 모든 기능을 테스트해봐야 직성이 풀린다. 그래서 4개월 8일동안 이 앱만으로 그림낙서를 만들었다. 결국 1만원의 소확행이 4개월을 만족시켰다.

매거진의 이전글 음악이 삶을 말할 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