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Vintage appMaker Sep 16. 2023

가을, 시간관리의 아쉬움

digilog #108

드로잉 툴: infinite painter - android

9월의 반이 지나갔다.

아침과 저녁의 날씨만 본다면

여름은 서서히 사라져가고 있다.


조만간 추석이 지나고

10월이 오게되면


1년 중,

“감정조절”의 난이도 높은

10월이 온다.


정성적이지 못한 나님에게

정성적 사고가 넘쳐나는

하드코어 시즌이

”가을”이다.


또한


일이나 일상의

“조건분기(Conditional Statments)”에서

수많은 오류가 발생하는 구간이기도 하다.  


그렇기에 10월 전에

한 해의 목표를

어느정도 채우려고 하지만


어김없이, 올해도

시간은 loose하게 관리되었다.

단지, 최근 몇 년보다는 나아졌을 뿐이다.




1.

도대체 일반인 대상 자영업자들의 멘탈은 어느정도 강도일까? 존경을 넘어 무섭기까지 하다.


저번 주 부터 가을을 느끼며 주위를 둘러볼 수 있는 여유가 생겼다. 일상의 주위를 둘러보니 모두가 치열하게 살고 있었다. 직장이라는 곳에선 버티기 위해 치열했고 직장 밖에서는 생존을 위해 치킨게임에 참전하는 일상을 볼 수 있었다. 더불어 삶이 학습되지 않은 우리들은 각자도생이란 유행어를 뱉어내며 "사회궤멸"의 방향으로 달려가고 있었다.



2.

니가 강감찬 장군의 기백을 가진 관악의 정기를 먹고 자랐다면 그 따위로 행동하면 안되지~!!

비가왔고 새가 비를 피해 베란다에 잠시 머물렀다. 베란다의 새가 나를 노려보길래 나도 노려보았다. 그렇게 힐끗힐끗한 신경전이 40분을 이어갔다. 왠지 분노가 치밀었다. 몹쓸 새까지 나의 지난 11년간의 행적을 보며 [사회적 위치의 하락], [자본의 잠식], 그리고 [늙어가는 외모]를 비웃는 듯해서 기분이 나빴다.

그러나 생각해보면 새가 그런 것을 알 리가 없지않은가?


이런 비약적인 분노가 발생하는 원인을 분석해보니 역시나 호르몬 문제였다. 요즘 뉴스에 막가파 50대가 많아진 것은 호르몬 장애도 무시 못할 것 같지만 법은 그들을 용서해서는 안된다(무슨 말을 하고 싶은거지?).  

니가 말하지 않아도 나님은 이미 알고 있었다. 형이 말이야.. 33년 전 전필로 배운 배운 생화학 내용에 따르면 말이야.. ( 0 .. 100).foreach{"..말이야"}


3.

펜을 잡고 생각없이 끄적이다보면 "데이터"는 보이지 않고 "투덜대는 자신"을 발견한다.

평생 느끼기 힘들었던 허전함(인생무상), 그리움(쿠키..ㅠㅠ)을 느끼는 것을 보니 중년장애가 맞긴하다. 그리스 신전을 초토화 시켰던 크레이토스의 영혼과 같은 삶이라 자부하고 살았건만 정신을 차려보니 "꽃과 동물" 앞에 어쩔 줄 몰라하는 중년의 모습을 보게 된다.

90년대 초반 웨슬리 스나입스와 실버스타 스탤론이 나왔던 "데몰리션맨"이라는 영화를 보면 냉동인간에서 해동되어 되살아난 "스탤론(존 스파르탄)"에게 "뜨게질 취향"을 프로그래밍하여 주입시킨다. 그 영화에서 악당들을 해치우고 나서 "뜨게질"에 몰두했던 스탤론의 모습이 인상에 남는데, 그런 꼴이 되어가는 것 같아 씁슬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비판과 비난, 비아냥의 차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