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셉 Aug 08. 2023

글 쓰는 사람 특징

나는 이런 삶을 살고 싶다.

글 쓰는 사람이 좋다.


글 쓰는 사람은 자신의 삶을 가만히 들여다볼 줄 아는 사람이다.

글 쓰는 사람은 자신의 삶을 소중하게 여기는 사람이다.

글 쓰는 사람은 주어진 삶을 잘 살아보려고 애쓰는 사람이다.


글 쓰는 사람은 자기의 역사를 창조하고 기록하는 사람이다.

글 쓰는 사람은 쉽게 흔들리지 않고 단단한 사람이다.

글 쓰는 사람은 자기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다.


글 쓰는 사람은 읽는 사람이다.

글 쓰는 사람은 타인의 인생에 관심을 갖는 사람이다.

글 쓰는 사람은 정다운 사람이다.


글 쓰는 사람은 글을 남긴다. 글은 인간의 생명보다도 오래 남아 두고두고 세상을 바꾼다.

글 쓰는 사람은 괴짜다. 돈이 주인인 시대에 돈도 안 되는 글쓰기를 누가 시키지도 않는데 쓴다. 

글 쓰는 사람은 남과 다른 생각을 하는 사람이다.


글 쓰는 사람은 결국 세상을 바꾸는 사람이다.


나는 글 쓰는 사람으로 살고 싶다. 내 인생이 지나간 자리에 글을 남겨 누군가의 인생을 더 나은 것으로 만들 수 있다면 참 좋겠다. 나의 인생만이 쓸 수 있는 글을 쓰고 싶다. 남과 다르게, 나답게 살고 싶다.


나는 글 쓰는 사람이 좋다. 

매거진의 이전글 글을 쓰는 사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