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운을 끌어당기는 기술

by 장주인


아침 출근길 여러분의 얼굴을 확인하셨나요? 혹시 즐거운 모습으로 하루를 시작하셨나요? 정말 활기찬 모습을 만들고 시작하셨나요? 앵 이게 무슨 말이지 하실 겁니다. 자 서민탈출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기술 한 가지 알려드립니다.



포커페이스를 만들어라


"포커페이스"입니다.

포커페이스는 포커를 할 때 상대방에게 자신의 패를 들키지 않기 위해서 자신의 겉모습을 조절해서 상대방을 혼란시키는 기술입니다. 전 이걸 알게 되면서 선택, 성과, 좋은 결과, 그리고 가장 중요한 "운이라는 게" 들어온다는 것을 알게 되었답니다.



그리고 주의할 점은 진짜 속을 들키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자신의 속을 들키지 않으려면요?



포커페이스 만드는 방법.


1) 웃는 얼굴을 만들어라.

2) 속마음까지 정말 바꾸고 비워라


포커페이스를 만들면 생기는 변화는?
운을 받는다


그래서 전 제 얼굴에 보조개를 파기 시작했고, 어느 순간 더 밝은 모습을 만들 수 있게 되었답니다. 처음에는 고객을 맞이하는 일이 부담되고 힘든 것이 사실이었지만, 스스로 한계를 넘으려는 훈련을 시작했답니다. 주변의 보이는 모든 사람들에게 90도로 인사하고 다녔답니다. 그리고 점점 시간을 지나면서 저의 밝은 모습을 보이니 좋은 고객들이 너무도 많다는 걸 알게 되었답니다. 진실한 모습을 알아봐 주시고 절 더 찾기 시작하더군요.. 그 이후부터 정말 좋은 사람들, 그리고 좋은 고객들이 절 찾기 시작하게 되었답니다.



포커페이스를 만들면 생기는 변화는?
돈[시드머니]이 생긴다.


우선 서민탈출 하려면 [시드머니]가 분명 필요합니다. 사람마다 그 비용과 준비하는 시간은 조금씩 다르겠지만 하루라도 빨리 탈출하기 위해서 여러 조건들이 있겠지만 ~전 "포커페이스를" 이걸 만들지 못한다면 큰 낭패 돈(시드머니)을 버는 속도가 늦어진다. 는 점을 강조드리고 싶네요. 우선 자신의 포커페이스를 바꿔서 선택 확률을 높이는 것입니다. 아무리 많이 벌고 아무리 사업을 잘된다고 해도 한순간에 폭 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잘 벌어도 순간 그 돈이 다른 쪽으로 쓸려나가는 걸 막을 수도 있게 된답니다. 대부분 부자들은 좋은 인상과 선한 성품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당연 천성이 다 좋은 성품을 가지고 태어나는 건 아니란 걸 다 아실 것입니다. 이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충분히 잘 알고 있다는 것이죠.

부자들은 무엇이 득인지 정화하게 판단하는 능력을 지니고 있답니다, 명심하십시오.


전 20대 시절 항상 불안하고 불만이 많은 사람이었답니다. 저희 집은 너무 가난해서 겨울에는 얼음을 깨서 머리를 감았답니다. 가스가 있는 날은 주전자에 물을 데워서 기분 좋게 머리를 감았답니다. 그전까지는 성격이 부정적이고 항상 짜증을 달고 살았답니다. 이제는 어떨까요?


지금은 그전과 반대의 성격을 지니게 되었답니다. 무엇보다. 지금은 많은 분들이 절 너무도 좋아해 주시고 거기다 좋은 일도 팍팍 주시고 있답니다. 그래서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고 감사하게 살아가고 있답니다. 우선 이런 원리를 이해하셨으면 합니다.



하는 일마다 잘되지 않는다. 새로운 도전 하려고 해도 자신이 없다. 어깨는 축 처지고 목소리는 기어 들어가고, 사람들을 만나면 움츠려 있고, 가슴이 떨기까지 한다. 관연 이런 사람에게 무슨 일을 줄 수 있을까요? 과연 이런 사람이 면접을 본다면 심사관들이 좋은 결과를 줄 수 있을까요? 부자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소리가 있습니다.


“옷을 깔끔하게 입어라, 말투를 바꿔라, 구두부터 바꿔라라. “ 이건 첫인상이 정말 중요하다는 걸 알려주는 내용입니다. 일을 시작하거나, 계약을 하거나, 무슨 일을 시작하려면 반드시 자신의 포커페이스를 만드셨으면 합니다. 불안하고 걱정거리가 많고 답답한 일이 있더라도 남들이 자신을 봐도 아무 일 없는 것처럼, 긴장하지 않는 것처럼, 당당하게 남들 앞에 섰으면 합니다. 당연 힘들고 두렵겠지만 힘들다고 더 움츠려지면 질수록 좋은 복도, 운도 외면하게 된답니다. 안 되는 자신감을 뒤로하고 선택에서 자신이 선택받을 수 있도록 긍정적이고 무엇이든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보여줘야 합니다.


포커페이스를 하고 거짓말을 하라는 뜻은 아닙니다. 지금 힘들고 어렵지만 미래에 자신을, 성장에 있는 그 모습을 상상해 보세요. 지금 하는 일이 잘되지 않더라도 “이건 실패가 아니다” “한 걸음 한걸음 목표지점까지 오르기 위해서, 성공을 위해서 부자가 되기 위한 과정일 뿐이다 “라고 자신하셨으면 합니다.


이걸 명심하고 자신감 있게 자신의 얼굴에 포커페이스를 만들고 어깨를 펴고, 목소리는 30% 올려보세요. 저는 장사를 하는 사람입니다. 신입 직원들에게 당당하게 고객 앞에서 자신감 있는 모습을 만들기 위해서 거울을 보고 연습을 하고, 고객에게 모르는 내용에 질문을 받았을 때 당당하게 "모른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제가 확인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렇게 당당하게 이야기하라고 합니다.


그리고 목소리는 30%, 행동은 더 크게 하고 자신감 있게 말하라고 한답니다. 이런 훈련은 자신을 더 성장시키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주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판매(영업, 장사)를 할 때 판매원은 자신에 미소를 우선 만들어야 합니다. 고객을 대할 때 인상을 쓴다거나 미소가 없다면 고객들은 여러분 앞에 서는 걸 싫어하게 된답니다. 개인 사정으로 집안에 문제가 있더라도 고객들은 그 직원이 무슨 문제가 있는지는 알 수 없다는 걸 명심하셔야 합니다. 인상 만으로 소비자의 선택을 외면받을 수 있기 때문에 판매 직원은 소비자를 맞을 때 무조건 미소부터 의무적으로 만들어야 한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UnsplashJohn Noonan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5."이것" 모르고 시작하면 개털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