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리뷰 #오늘의책 [꼬꼬와 베리의 가전제품 잡학사전] 작가: 글/그림 김영현 @kkokkotoon 출판사: 크루 발행일:2021년 10월 18일
혼수를 장만하면서 가장 많이 들었던 돈은 내 집 다음으로 가전과 가구였다. 결혼은 인생의 최대의 쇼핑이라고 했던가. 그래서 그런지, 가전제품을 구입하면서 얼마나 큰 돈이 나갔는지 모른다. 가전은 왜 이리도 비싼지..한 번 구입할 때 10년은 쓴다 생각하고 구입해야 하기 때문에 굉장히 신중하게 선택하고 골랐다.
TV며, 세탁기, 냉장고, 김치냉장고만 골랐는데도 기본이 500만원 부터였던 것 같다. 그 외에 소형가전들. 이를테면 부엌에는 밥솥, 전자레인지, 정수기, 커피포트, 믹서기, 에어프라이어, 세탁실에는 아기세탁기 거실에는 DVD플레이어, 오디오, 에어컨, 선풍기, 제습기, 공기청정기, 청소기 방에는 컴퓨터, 프린터기, 다리미, 에어드레서 소형가전만 들이는 데도 합치니 1000만원이 들었겠다.
하지만 가전제품이 없으면 의,식.주 중에 큰 두 가지는 해결이 되지 않는다. 살면서 꼭 필요한 가전. 심도있게 고민하고 구입했다면, 그 제품이 어떤 원리로 작동되는지, 어떻게 하는게 나의 살림에 맞을지, AS는 괜찮을지 등에 대해 알고 있어야 관리가 될 것이다. 구입할 때 큰 돈 들이고 관리가 되어야 제 값이 아깝지 않을 테니까.
이 책은 실용도서다.
그런데. 이 귀여운 만화 무엇?! 아주 재미있고, 쉽게 , 만화로 그려져 가전제품에 대한 공부가 쏙쏙 들어온다.
꼬꼬와 베리가 신혼살림을 아웅다웅 장만하면서 알게 되는 가전에 대한 놀랍도록 신박한 내용으로 가득 차 있다.
P.41 에어컨 준비는 겨울부터 차근차근 - 여름에 구입하면 이미 구입해서 설치를 대기하고 있는 기존 구입자들 때문에 설치가 늦어질 수 있다. 나는 이사를 많이 다녀봤다. 그런데 에어컨은 전문기사에게 설치를 받아야 한다. 싸다고 아무나 들이면 아파트 내에 가설된 동관이 훼손돼 자칫하면 큰 돈이 깨질 수 도 있다.ㅠㅠ(경험자로서의 조언..)
P.75 우리에게 딱 맞는 세탁기를 찾아서 – 세탁기가 크다고 용량이 큰 것이 아니다.!! KG수가 큰 것은 모터의 힘이 강한 것이다. 세탁기가 크다고 무턱대고 이불과 이것저것 섞어 넣지 마시길..ㅠㅠ 반드시 KG수를 보시고 지켜서 사용해주세요. (세탁기 고장내본 1인)
P.149 고기의 가전 냉장고 선택은 신중히 – 냉장고를 디자인보고 고르지 말고, 일반형, 양문형, 4문형 냉장고의 장단점을 보고 고르자. (4문형 냉장고 쓰는 1인으로서 냉동실에서 물건 꺼낼 땐 허리랑 무릎 조심하세요.)
말고도 TV, 공청기, 건조기, 선풍기, 무선청소기, 전기밥솥, 전기레인지, 에어프라이어, 식기세척기, 정수기, 음식물처리기 등에 대한 내용도 있어요.
이상으로 아,도터지는 소리로 가전을 다시 돌아보게 한 책 [꼬꼬와 베리의 가전제품 잡학사전]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