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글 Jeonggeul Feb 10. 2022

[책리뷰 #076]50만부돌파 리커버 에디션 <더 해빙

읽고 또 읽고싶은 마음이 좋아지는 책.

[더 해빙]

 50만부돌파 리커버 에디션

작가: 이서윤, 홍주연 지음

출판사: 수오서재

발행일: 2021년 11월 14일


"진짜 부자는 오늘을 살죠. 매일 그날의 기쁨에 충실하니까요."





대한민국 상위 0.01%가 찾는 행운의 여신. 이서윤.


사주와 관상에 능했던 할머니의 발견으로 일곱살 때 운명학에 입문했다고 한다.

할머니가 본 어린 손녀의 삶은 행운을 불러오는 운명이었다고..

할머니의 지원과 그녀의 신념으로 주역과 명리학, 자미두수, 점성학 등 동서양의 운명학을 빠짐없이 익혔고, 10만건의 사례를 과학적으로 분석했다고 한다.


홍주연 기자가 그녀를 만난 것도 운명이었을까.

내가 이 책을 읽게 된 것도 운명일까.

이 책이 처음 나왔을 때 많은 사람들의 관심속에 기대치가 높은 책이었지만, 나는 여유가 없어 읽지 못했다.

불현듯, 50만부돌파 리커버 에디션으로 다시 새롭게 단장한 해빙은 나를 찾아왔다.

내가 한국에 있을 때 이 책은 나를 찾아왔고, 나는 베트남으로 이민 준비를 하고, 또 비행기 안에서, 이동중에, 틈틈이 이 책을 읽었다.


정말 괜찮은 책은 가슴에 품어 안는다고 하는 이야기가 괜히 나온게 아닌 것 같다.

나는 이 책이 너무 좋다. 이 책이 리커버가 되어 그전의 책보다 훨씬 더 따뜻한 느낌의 색을 입고 나타나게 되어 더 좋다.


이 책의 내용과 따뜻하고 부드러운 파스텔톤의 색상이 참 잘 어울린다.

이 책은 내가 평생 간직하고 끌어안고 싶은 책이다.

이 책을 읽고 여러분도 "해빙"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



p.305 토성리턴은 보통 28~30세, 58~60세, 이렇게 두번 찾아오죠. 이 시기에 혹독한 시련이 찾아오기도 해요. 그것을 거부하지 말고 겪어내야 해요. 토성의 별명은 '엄격한 스승'입니다. 당근보다 채찍을 써서 배움을 일꺠우죠."


p.255 행운은 우리의 노력에 곱셈이 되는 것이지 덧셈이 되는 것은 아니에요. 노력이 0이면 아무리 행운을 곱해도 결과는 0이죠.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는 말이에요.


p.187 '마음이 편안하지 않다'는 말을 뒤집으면 '마음이 편하다'는 뜻이에요. 그말은 편안함이 기본상태란 말이죠. 그것이 Having의 핵심이에요.


내 마음이 가장 편안한 상태가 가장 나다운 것이다. 이 책을 통해 나는 "Having"을 실천중이고. 지금도 나는 내 마음이 편안한 상태가 되기위해 늘 노력중이다.


가장 나 다운 것. 그리고 가장 편안한 상태가 되는 것. 내 마음을 고요하고 청아하게 만드는 것.

그게 부자들의 마음이자, 이 세상 모든 행복의 비결이다.


이상 50만리커버에디션으로 새롭게 단장한

"더해빙"이었습니다.


본 서평은 @suobooks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로 개인적견해와 주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브런치작가 정글




2022.02.10


#더해빙#수오서재 #이서윤#운명 #책 #감동 #함께  #소통 #감사합니다 #호치민사는엄마 #독서 #마음

매거진의 이전글 [책리뷰#075]우리가 혹하는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