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ERIN Oct 25. 2021

687_대답은 간단해요

DEC 05. 2019


대답은 간단해요 / 나태주


당신, 내 앞에 있을 때가 제일 예뻐요

웃는 얼굴도 예쁘고

찡그린 얼굴까지 예뻐요

 

대답은 간단해요

내가 당신 사랑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내가 당신 사랑하는 것 당신도

알고 있기 때문이에요

 

나도 당신 앞에 섰을 때가 가장

마음 편하고 즐거워요 당당해요

그 또한 당신이 나를 사랑한다는 걸

내가 마음속으로 잘 알고 있기 때문이겠지요




나의 대답은 간단했지만 말할 수 없었고

당신은 항상 말했지만 내 머리 속은 복잡했어요.


우린 서로 앞에 편안한지요.


나의 대답은

여전히 말할 수 없고

여전히 복잡하지만

지금도 간단합니다.


우린 여전히 서로 앞에 편안한가요?



#1일1시 #손으로읽는시 #하루한편시필사 #프로젝트100 #대답은간단해요 #나태주

매거진의 이전글 686_그런 사람으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