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기련 무소주부 Jul 27. 2023

백세 시대에 마누라가 후회없는 삶을 살 수 있도록..

5화, 2022. 3. 12. 마누라가 너무 주책 부리는것 아니냐 물었다


*5화, 2022. 3. 12. 마누라가 너무 주책 부리는것 아니냐 물었다..


이제 곧 50줄을 바라보는 77년생 동갑내기인 마누라가 저녁 식사를 하며 내게 물었다..


"내가 지금 나이에 맞지 않게 머리나 옷차림에 있어 너무 주책 부리는 것 아닐까요?" 하고 말이다..


여자는 꽃에 비유를 한다고 하지만 지금은 백세 시대이고.. 우리는 아직 그 절반도 살지 못했으니 이제 겨우 봉우리가 튼 것이 아닌가..


(참고로 우리 부부의 미션은 150세까지 건강하고 행복하게 잘 살다가 한날 한시에 가는 것이다.)


"우리가 같이 백살 정도 산 후에 가서 나한테 '아이고~ 그 때 내가 꽃처럼 어리고  때였는더 누리지 못한게 아쉽다~'라는  하지 말고.. 지금 그 순간을 누릴 수 있을 때 남들 시선 따윈 생각치 말고 그것을 온전히 다~ 누리고, 다~ 즐기고 나서 나중에 내게 '그 당시 내가 다 누리고 즐겼으니 이제와서 후회는 없다.'라는 얘기를 해줬으면 좋겠다~"


..라고 가만히 이야기를 해주었다..


(마누라의 최근 근황 사진.jpg)




매거진의 이전글 핸드폰이 냉동실에서 나오지만 않으면 괜찮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