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youKNOW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마담 Feb 24. 2022

저는 가끔 아주 많이 울어요

펀치드렁크러브

살면서 무던히도 무너지지 않으려고 노력했다.

나는 무너지면 안 되는 사람이다. 

무너지면 모든 것을 놓아버릴 것만 같았다. 


그러다가 슬퍼서 무너지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영화를 보거나 노래를 듣다가 울어본 적은 많지만

한 번도 내가 겪은 일 때문에 울어본 적은 없었기 때문이다. 

연인과의 이별도, 친구와의 절연도, 대학교 낙방 소식도 눈물을 터뜨리게 만들지는 못했다.

차라리 맘껏 울고 털어버리면 될 텐데 아무렇지 않은 외면한 것이다. 

허나 화가 나서 무너져 보고 싶지는 않았다.

무너지는 것도 제약을 걸어버린 것이다.


그러나 나는 내 나름대로 제약을 푼 것이다.

그 어느 것도 무너지고 싶지 않았기에.


<펀치드렁크러브>속 베리 이건은 

이런 나와 닮은 듯 다른 사람이다.

그는 영화 내내 무너지지만 마지막에는 우뚝 서버린 사람이다.


난 이 사람 같은 사랑을 하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날지 않는 돼지는 그냥 돼지일 뿐이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