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마담 Feb 25. 2022

슬픈 일이 일어날 걸 알아도 받아들일 수 있을까?

컨택트. 시오리코 -> 정말

내안의그에세이는 영화를 보다 생긴 궁금증을 

다른 사람이 대신 답변해주는 시리즈입니다 :)



드뇌 빌뇌브 감독의 <컨택트>는 여러모로 충격적인 작품이었다. 일단 외계인과 등장함에도 불구하고 그들과 싸우지 않았고, (스포주의) 사실 외계인은 매개체일 뿐 진짜 하고 싶은 얘기는 따로 있었다니...! 누군가 이 영화의 줄거리를 설명해달라고 하면 말로 설명할 자신이 없다. 그렇기에 영화가 가진 매력을 한층 더 느꼈고 나의 인생 영화 중 하나가 되었다. 원형적 시간관 속 운명을 다룬 이 영화에서 '루이스'는 끝내 그것을 받아들이기로 했다. 당신은 미래에 슬픈 일이 일어날 것을 알면서도 예정된 대로의 삶을 살 수 있나요?



정말은 시오리코의 질문에 아래와 같이 대답했다.

대답은 1가지 사건에 대해 뻗어갈 수 있는 다양한 에피소드 모음집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샬루와 청데이는 다른 시대에 태어났다면 더 행복했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