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회사원 장규일 Feb 02. 2020

메뉴를 줄이고, 가격을 낮춰라

장규일의 B컷 #009

이번 김지수의 인터스텔라 [백종원] 편은 굉장히 인상적인 부분이 많아 하나씩 하나씩 해체하면서 읽어보고 싶을 정돈데, 그중 한 가지만 적어본다.


----

-‘음식값을 싸게 받으라’고 가르치는 근본적인 이유가 뭐지요?


"(1) 80% 이상의 골목식당이 경험 부족이에요. (2) 연륜이 다 다른데 1년 한 국숫집이 10년 한 국숫집과 똑같이 7천 원을 받아요. (3) 이상한 거죠. (4) 좀 부족해도 가격 메리트가 있으면 손님이 오고 경험이 쌓여요. (5) 3년 걸려 쌓을 기술을 반년 만에 쌓을 수 있어요. (6) 수련하고 버티려면 메뉴를 줄여야 해요. (7) 기회를 얻기 위한 솔루션 중 하나죠.

----


이 내용을 내게 맞게 정리해 보면, (1) 경험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선 (2) 스스로를 냉철하게 분석해 지금 나의 수준이 어디쯤인지, 뭔가 잘못된 건 없는지 파악해야 한다. (3) 만약 뭔가 부족하고 이상하다는 생각이 든다면 (7) 이를 해소하기 위한 방법을 찾아야 하는데, (6) 그저 자위에 불과할지도 모를 불필요한 활동들을 과감히 줄이고, (4) 더욱 나를 낮추고, 더욱더 많은 과업 속에 깊게 들어가게 해야 한다. (5) 이를 통해 시간의 밀도를 올려 다음 단계로 나갈 수 있는 내공을 길러야 한다.


#장규일의B컷 #메뉴를줄이고가격을낮춰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