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리 Apr 17. 2023

강아지

나는 사람이 어렵다.

긴긴 세월 애정을 쏟고

진심을 나누려 갖은 애를 써봤지만


사람은 어렵고

사람은 힘들다는

거대한 벽에 부딪히고 말았다


서로의 언어를 모르는

강아지 한 마리가

어느샌가 나를 보고 있고

어느샌가 곁에 와 제 어깨를 지그시 누르며

한숨 같기도 하고 신음 같기도 한

작은 쇳소리를 내고

온전히 기대올 때


아, 이 녀석 내게

사랑한다고 말하고 싶구나

나또한 온전히 이 친구를 느낄 수 있다


개박사 개훈련사 같은

타이틀이 없어도

함께 먹고 자고 걷고 뛰는

시간이 쌓여서

이 친구와 나는 어느덧

가족보다 더, 연인보다 더, 친구보다 더

아끼며 의지하는 사이가 되었다


사람과 개 사이에 선 내가

혹여 야누스처럼 다른 얼굴을 보여줬을까


모르겠다..


나는 항상 나이었을텐데

나를 품어주는 네가

나보다 훨씬,

거대한 너였기 때문이었을 테지


강아지는 때로 내게

바람이고 바다이며 꽃이고 하느님이다



/



작가의 이전글 사진관 아저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