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가리사업가 Jun 10. 2021

나의약점을드러냈을 때
사람들은 공감한다.

나의 팬을 만드는 방법

약점


사전적 정의로 약점은 

: 모자라서 남에게 뒤떨어지거나 떳떳하지 못한 점. 


이 세상 모든 사람들은 약점, 단점을 

가지고 있다. 


모든 사람들이 완벽할 수 없고 

잘할 수 없고 

완전한 인생을 살 수 없다. 


내가 가장 숨기고 싶은 것을 

사람들은 궁금해하고 

공감한다. 


심지어 숨기고 싶었던 것을 얘기했을 때 

눈물을 흘리기까지 한다.


나의 약점을 얘기했을 때 

사람들은 

나만 그런 게 아니었네?


이러면서

나의 팬이 되어준다.


힘들었던 시간과 역경 속에서

받았던 스트레스와 고민들을 생각하며 

공감한다.  

나에게 빠져들기 시작한다. 


내가

약점을 내가 얘기했을 땐 

더 높은 자존감 

더 높은 자기애가 

생긴다.


이것이 

내가 사람들 앞에서 약점을 얘기하는 이유다. 


그리고 사람들은 나의 약점에 

잠깐 귀 기울이고 

자기 인생 살러 돌아간다. 


나에게 큰 관심이 없다. 

작가의 이전글 AM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