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꾸는 유목민 Jun 28. 2022

내가 가장 좋아하는 사람

매일제주 125일차

청수리 반딧불이 축제를 보고 집에 도착하니 밤 11시가 넘었다.

아이의 월요일이 걱정되었는데 생각보다 잘 버텨주었다.

8시 30분에 재우면서 아이에게 팔베개를 해주고 꼭 끌어안으며 서로 주고받듯이 뽀뽀를 했다.


"태윤아, 반에 좋아하는 여자친구있어?"

"음... 글쎄... 1반, 2반 남자애들은 다 좋아해"

(아.. 다행이다.. 학교가기 싫다는 말을 하지 않는 건 친구들 덕분일게다)

"그럼, 여자친구는 누구 좋아해?"

아이가 대답을 하지 않는다. 내가 아는 아이반과 옆반 여자친구들의 이름을 대며 물어보았다.

다 아니라고 한다.


얼마 전 아이와 짝이 된 여자친구의 이름이 갑자기 생각이 났다

"하니 좋아해?"

아이가 망설이더니... 어둠속에서

"어.."라고 한다.

엄마 호들갑을 떨며 "정말?" 하며 확정시켰다.


"2반에는 좋아하는 여자친구가 있어?"

(아이 학교는 학년당 2개 반 밖에 없다)

2반에 아는 아이는 한명밖에 없어서 

"소연이 좋아해?" (가명)

"어..."

(아싸~ 다 맞췄다)


비밀이라고 말하는 아들...


갑자기 아들이 이야기한다.

"그런데, 내가 가장 좋아하는 여자가 누군지 알아?"

"누군데?" (내심기대)

팔베개하고 있던 아들이 딱밤 때리는 손짓으로 내 볼을 툭 치며 말한다

"엄마!"


순간 아팠지만, 너무 좋아서 빵터져서 웃는 나와 함께 좋아하는 아이.


빨리 잘 때마다 이렇게 소곤소곤 이야기하기로 하고 잠이 들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김연수 작가, 청수리 반딧불이 축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