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HN SIHYO Jan 11. 2016

심플을 생각한다.

비즈니스 '마인드' 정리하기. 모리카와 아키라 전, LINE주식회사 대표

생각 정리를 1월 1일부터 하고 있습니다.

일을 하고, 사업을 하며 확고한 마인드를 갖고 있었지만

지금은 아니에요. 다만 하고 싶은 일은 있습니다. 

'B2B, B2C 영업을 통해 내가 속해있는 브랜드의 상품 사용자를 늘리기'를 꼭 하고 싶습니다.

아마 이번에 어떤 회사에 들어가게 된다면 이와 관련된 일을 하거나.

꾸준하게 해온 '신규사업개발'을 하게 될 것 같아요.




오늘은 모리카와 아키라, 전 LINE주식회사 대표가 12년간 일을 하며 느낀 것을 바탕으로 써 내려간 '심플을 생각한다.'라는 책을 읽었어요.


'심플을 생각한다.' 모리카와 아키라. 다산북스

2016년 다짐에 50권의 책을 읽기가 있었죠.

2권째입니다. (동시에 읽고 있는 책이 3권 더 있어요. 전 책 동시에 2권씩 봅니다.)




To improve the world,
세상을 좀 더 나은 세상으로 만들기 위해 생활영역에 대한 Pain Point를 탐색하며 기회를 찾고 도전하는 안시효입니다.
지금보다 더 도전적이기, 장기적인 관점을 갖기, 자원과 기회에 투자함으로써 번영시키기, 투명성을 개선하고, 무엇을 하는지 통찰력 갖기, 지금보다 집중력을 더 높여 더 낫게 만들기, 모든 결과로써, 가능한 많은 사람의 삶을 개선하기에 흥분합니다.
是而利, 옳은 것을 지키고 끊임없이 도전하고 혁신하여 이로움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는 '세상을 좀 더 나은 세상으로 만들기'라는 커다란 목표를 두고 세상을 대하고 있어요.

세상을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 있는 팀이 있으면 어떻게든 만나고 싶어요.

(연락은 브런치에 전화번호 남기기는 그렇고 이메일을 남깁니다. iamahnsihyo@gmail.com)




'심플을 생각한다'는 변화에 대한 유연성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어요.

회사를 다녀봤고,

회사를 운영해봤고,

다시 회사를 다니기 위해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이 '심플을 생각한다'는 제게 생각을 정리하게 해 주고 제가 해야 할 일들을 더 정확하게 해 준 것 같아요.


다음은 제가 책을 읽으며 정리한 것을 스캔한 것이에요.

스캔은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Scannable을 주로 사용합니다.


























'회사는 무엇이 가장 중요할까?

'어떻게 해야 할까?'

'무엇이 본질인가?'라는 질문을 계속 생각하게 만들어요.


회사는 무엇이 가장 중요할까?... 꾸준하게 서비스를 유지하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어떻게 해야 할까?... 꾸준하게 알리러 다니고 함께 할 사람과 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무엇이 본질일까?... 세상을 좀 더 편하게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나 자신으로 돌아와서도 같아요.




책 마지막 부분을 읽다가 놀란 부분이 있어요.

모리카와 아키라도 재즈를 좋아했더라고요.

그런데 좋아한 이유가 같았어요.

'재즈는 원래 새로운 것을 흡수하면서 발전한 음악이고, 새로운 음악을 도입하며 재즈를 키웠던 Miles Davis, 그의 삶을 크게 동경했다.'고 말을 했는데, 저도 그래요.


루프 스테이션이라는 방법으로 연주에 연주를 더해서 또 새로운 음악을 만들어내기 때문이죠.


모리카와 아키라도 저도, 새로운 일을 하고 싶어요. 세상을 좀 더 낫게 할 수 있는 그런 일을!




마지막은 책에 있는 내용을 나누고 끝낼게요.


'나는 앞으로도 '새로운 일'을 추구할 것이다.

모두 쉬운 일이 아니다. 벽에 부딪치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전처럼 울고 웃으면서 한 걸음씩 전진하고 싶다.

자신을 더 성장시킴과 동시에 세상에 조금이라도 공헌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것이다.

디시 0에서 출발하기 때문에 불안감도 있다.

하지만 미래에는 무한한 가능성이 있다.

그 가능성에 나 자신을 걸고 싶다.

'하고 싶은 일을 추구한다.'

'사람들을 기쁘게 하기 위해서 노력한다.'

이 심플한 원칙을 앞으로도 철저하게 지키며 살아가고 싶다.




*오늘 다룬 책은 '심플을 생각한다'라는 책이에요.

** 세상을 좀 더 나은 세상으로 만들기 위해 앞으로 나아가는 팀이 있다면 커피 한잔 하고 싶습니다. 제가 살게요. iamahnsihyo@gmail.com으로 연락 주세요. 

*** 혹시, 커피 한잔 하면서 저에 대해 미리 알고 싶으시다면 제가 포트폴리오와 이력서를 보내드리겠습니다.

**** 오늘 듣기 좋은 곡은 Miles Davis입니다.




2016.01.11


작가의 이전글 나만의 책 만들기 part 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