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HN SIHYO Aug 13. 2016

별똥별을 찾아다니며 배운 것

한 뼘 더 행복해지기

많은 별똥별을 볼 수 있는 밤이라는 소식에

친구들과 깜짝 여행을 떠났습니다.


하늘에 별은 가득하고

피해 주지 않고

우리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곳에서 별을 보기로 했죠.


별똥별을 찾으러

강화도에 갔고

강화도 끝까지 갔고

교동도에 들어갔고

새로운 발견을 했죠.


1. 별은 어두울수록 더 돋보인다.


2. 강화도 해안에는 군사작전지역으로 둘러싸여 있다.


3. 뉴스에서 나오는 곳은 최대한 피한다.

강서중학교에 가면 멋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뉴스에 많은 분들이 모였고 차는 밀리고 현장은 불법주차구역이라는 것을 알리기 위해 경찰 인력이 습하고 더운 밤 고생하셨어요.

우리는 처음부터 아예 다른 곳으로 갔죠.


4. 깊숙할수록 매력적이다.

이번에 별을 구경한 3곳은 깊숙한 곳이었는데

별이 생각보다 더 많고 조용했고 주변에 사람들이 없어서 밤이라는 시간에 함께하는 친구들에게 집중할 수 있었어요.


5. 우리나라는 여전히 분단국가다.

슬픈 현실이지만 이 말이 맞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해병대 요원들에게 검문받고 강화도 깊숙이 들어갔고

교동도를 건너갈 때는 공공시부터 공네시까지(00시부터 04시까지) 교동대교 통행금지에 대한 안내를 들었고

북한과 가까운 교동도에서 대남선전방송이 끊임없이 들렸기 때문입니다.


6. 밖에만 나오면 마음먹은 대로 하고 가야 한다.

오지 않았더라면 별똥별을 찾는 소소한 재미를 몰랐을 거예요.

Do it now!


7. 장소에 감염될 수 있다.

불변의 법칙인데 이번 별똥별 쫓아가기 여행을 함께한 친구들은 다음에 또 찾을 거예요.

우리가 제주에 푹 빠지고 연남동에 빠지는 이유.

이미 경험했겠지만!

전 이번에 다시 명확하게 알게 되었어요.

제가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되죠. 이토록 느긋하게 편히 별만 바라본 적이 없었어요.


8. 마음 내키는 대로 살기가 힘들었다.

매 순간 내가 원했던 삶을 살지 못했기 때문에 이것을 생각했을 때마다 스스로 잘못을 저질렀다는 기분이 들었어요.

내려놓기, 버리기, 눈치 보지 말기, 하고 싶은 대로 하기, 아무것도 하지 말기, 무의미해 보인다고 생각한 것 하기, 함께 하기, 집중해보기.

이번에 제대로 하고 싶은 대로 했던 것 같아요.


9. 기대에 부응하느라 지금 이 순간을 허비하지 말자.

남의 기대든 내 기대든 말이에요.

계속 생각해보니 난 친구들과 함께 별을 보고 별똥별을 보고 우와! 하고 같이 이야기 나누고 더 가까워지고 나만의 이야기를 한 페이지 더 만드는 것이 필요했죠.


10. 우리는 누구나 언제나 내가 스스로 정한 규칙은  바꿀 수 있다.


11. 내가 끌려가고 있는 방향이 틀리지 않는다.


12. Keep moving forward


13. 선입견을 버리는 유일한 방법은 직접 가서 보고 직접 만나보는 것이다.

생각보다 훨씬 매력적인 곳이고 생각보다 기분 좋게 만드는 사람일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제 나에게 나를 위한 시간을 선물하세요.



떠나자.


13.08.2016




 




작가의 이전글 햄릿을 읽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