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오랜만에 마케터가 되다.

by AHN SIHYO

지난 10월 중순

스위스에서 정밀한 오디오 테크놀로지와 장인 정신을 담아 만드는 골드문트 오디오를 판매하는 오디오갤러리에 합류했습니다.


마케팅 매니저.

정말 오랜만입니다.

오퍼레이션 총괄을 담당하면서 마케팅도 했기에 정말 오랜만에 마케팅에 집중하게 되었습니다.


담당한 업무

1. 플래그십 스토어 오퍼레이션, 마케팅 총괄

청담에 골드문트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

압구정에 오디오갤러리 압구정 플래그십 스토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골드문트 매장이 있는데 마케팅을 총괄하게 되었습니다.

청담과 압구정에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에는 청음 할 공간이 있어서 청음 행사, 이벤트, 그리고 컬래버레이션, 문화강좌와 같은 행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합류하고 고민이 벅스, 멜론, 네이버 뮤직, 마이 뮤직 테이스트, 비트와 같은 뮤직 앱 회사와 어떻게 하면 청음 행사, 컬래버레이션 행사를 꾸준히 할 수 있을까입니다.

(주변에 관계자님들 계시면 연락 부탁드립니다. 아님 제가 먼저 드리겠습니다.)

2. 신규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오퍼레이션 총괄

대구와 부산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기 위해서 매장 인테리어 도면과 하루 종일 시름하고 매장 위치 선정하느라 고민하고 어떤 라이프스타일을 전해야 할지 고민하며 보내고 있습니다.

3. 블로그, SNS 마케팅 리드

너무 좋은 브랜드로 포트폴리오가 짜여 있지만 대다수 오디오 파일, 뮤직 러버들이 모르는 브랜드들이거나 접근하기 어려운 브랜드라 어떻게 하면 블로그 마케팅을 이끌어 낼 수 있을지, 어떻게 하면 소셜 미디어에서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을지 연구하고 있습니다.

오디오 청음, 매장 방문기를 많이 이끌어 내고 싶어요.

4. PRESS

정말 해내고 싶은 미션, 바로 프레스입니다.

오늘도 이 글을 쓰기 바로 직전, 미디어 리스트를 만들기 시작했고 200분의 기자를 리스트업 했네요.

최대한 저와 팀원분들이 선택한 키워드를 사용해주신 기자님의 연락처를 모아볼 예정입니다.

매거진에도 광고를 내고 있고 일간지도 내고 있는데 우선 하고 싶은 순서대로 진행해보려 합니다.

5. 상품 기획

상품 기획, 판매 사이트의 랜딩페이지 기획, 리플릿 등 안내책자 기획자가 따로 없기 때문에 상품 기획도 하고 컬렉션이나 세트도 기획해보고 있습니다.

아직은 대표님의 파워가 강하게 있는데 그 파워 제가 조금 더 갖으려고 오디오 제품, 기능, 성능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야 정말 오디오를 구매하기 위한 고객님들에게 더 나은 제안을 해드릴 수 있으니까요.

6. PPL

골드문트의 제품, 포칼의 제품은 많은 드라마에 협찬되고 있습니다.

시청자들에게 좋은 오디오 시스템을 알리기 위해 어떻게 하면 협찬을 잘할 수 있을지 연구하고 있습니다.

7. 문서 만들기

그동안 있던 문서들을 하나하나 다 확인하면서 통합작업, 새로 만들기 작업, 제안서를 만드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생각해보면 더 많은 것들을 하는 것 같은데

저는 일은 많이 하면 할수록 못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집중해야 하는데 집중을 못하는 것이니까요.

그래서 지금은 수습기간이기도 하고 업무를 익히고 있는 단계이기 때문에

매뉴얼을 만들어 두면 해당 일을 하는데 처음부터 하는 불상사를 만들지 않게 되겠죠.


골드문트, 포칼, 데이븐 그리고 오디오갤러리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들을 청음 하고 싶으신 분들은 제게 연락 주세요.

iamahnsihyo@audiogallery.co.kr


제가 담당한 브랜드들을 저도 많이 접하고 들어봐야 해서 청음 하는 시간을 늘려야 하거든요.


앞으로 어떤 마케팅을 하게 될지 너무 설레고

행복합니다.

음악 듣는 것을 좋아하는 제가 오디오 관련 마케팅을 한다니.


만약, 제휴를 하고 싶으신 분도 위에 있는 메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입사 첫 날, 제가 하게 될 업무를 인수인계하는 과정, 그리고 대표님과 면담을 하며 생각한 것은

마케팅보다는 사업개발에 더 가깝다라는 생각이 더 들었어요.

그래서 더 치열하게 해보려고 합니다.


02.11.2016

keyword
작가의 이전글소리에 귀 기울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