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름나무 Sep 28. 2020

힘들 땐 쉬어가기



우연히 이런 글귀를 보았다.

인생은 쉬운 게 아니라 쉬어 가는 거라고.


열심히, 적극적으로, 때로는 치열하게 가다가도 힘이 부치면 그때는 잠시 느슨해질 줄 아는 여유와 유연함.

그것이 바로 인생의 지혜가 아닐까?


그래서 좀 쉬어갑니다.

아 다만, 아주 멈추지는 않는다.

이젠 그러지 않기로 나 자신과 약속했으니까.


참, 하나 더.

쉰다는 건 예전엔 내가 좋아하는 걸 하거나 아무것도 안 하고 푹 쉬는 거라고 생각했다.

그것도 맞는데 한 가지 더 배웠다.


나의 생각을 정리하고 나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것. 나와 긴밀한 대화를 갖는 것.


오늘 자기 전엔, 이 곳 말고 나의 일기장에서 나를 만나야겠다.




Autumnal Sunset, photographed by Largotree


매거진의 이전글 잃고 싶지 않은 순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