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세기 대중음악을 상징하는 뮤지션들의 전설이 되다.
“제 마음 한편에서는 미치광이 떠버리 시인/뮤지션이 아니라, 사회의 모든 면에서 받아들여지고 싶어 하는 측면도 있어요. 하지만 전 제 자신을 거스를 순 없습니다. 저는 모든 부모님들이—폴의 부모님을 포함해서—'저 아이를 피해라'라고 할 아이였습니다. 부모들은 제가 문제아라는 것을 본능적으로 알아챘고, 자신의 아이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거라고 생각했죠. 사실 그들 말이 맞아요, 저는 다른 친구들의 가정에 최대한의 방해를 일으키려고 했습니다. 제게 진정한 집이 없다는 것에 대한 부러움도 이유 중의 하나였죠. 하지만, 사실은 저에게도 진정한 집이 있었어요. 제 가족은 다섯 명의 여성이었습니다. 다섯 분의 강인하고, 총명하며, 아름다운 여성들, 다섯 자매였어요. 그중의 한 명이 제 어머니였습니다. 어머니는 그리 요령 있는 삶을 살지 못했습니다. 줄리아는 막내였고, 바다로 떠나버린 남편이 있었고, 전쟁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정신이 없어 저를 제대로 챙길 수가 없었죠. 그리고, 전 줄리아의 언니와 살게 되었어요. 그녀들은 정말 대단했습니다. 그리고, 이게 저의 첫 번째 페미니즘 교육이었습니다. 저는 다른 애들을 이런 식으로 물들이려 했어요. ‘부모님은 신이 아니야. 나는 내 부모님과 같이 살지 않잖아. 그래서 아는 거야.’”
“기타 치는 건 아주 좋아, 존, 하지만 그걸로 먹고살 수는 없어.”
“우린 그냥 노래를 썼어요. 음악을 만들기 위해서 단순히 노래를 쓴다는 생각만 했습니다. 가사들은 대부분 상관없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