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기 혹시 형제관계가 어떻게 되세요?
지난 이야기.
https://brunch.co.kr/@ahura/2174
당신은 어떤 형제·자매관계를 가지고 있나요? 어떤 사람이든지 자신의 가계가 없을 없기 마련이죠. 그런데, 심리학에서 말하는 연구와 사례들에 따르면, 그 형제·자매관계에 따라 사람의 성격이 어느 정도(때론 상당히) 영향을 받고 그것에 따라 좌우될 수 있다는 정설이 있답니다.
당신이 어떻게 왜 그런 성격을 갖게 되었는지 궁금한 편인가요? 그렇다면 당신의 현재 성격부터 확실히 파악해둘 필요가 있겠네요.
그리고나서 해야 할 것. 당신이 너무도 궁금해하는 것은 정작, 당신보다 당신이 지금 알고 싶어 하는 그 사람의 성격 아닌가요? 그 사람을 데리고 점술가나 정신과 의사에게 데리고 가서 알맹이를 속속들이 파악해보고 싶기야 하겠죠. 하지만, 그렇게 할 수도 없고, 상대가 쉽게 당신의 이야기를 들어주지도 않을 거라는 거, 우린 잘 알잖아요?
그렇다면, 그 사람의 형제·자매관계만으로 당신과의 성격 조화도를 파악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만약, 처음 만나는 사람이 있는데 그게 썸을 타는 관계든 업무관계이든 그와 당신의 관계가 어떤 조화도를 어떻게 갖게 되는지 둘 사이에 벌어질 상황들이 왜 그러는 것인지 궁금해진다면, 이 궁합도는 아주 좋은 데이터를 제공할 거예요.
물론 상대가 혈혈단신 고아라서 형제관계에 대한 정보가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 16가지 경우에 포함되지 않는 경우는 없으니까 파악할 수 없는 경우의 수는 없습니다. 당신에게 생길 수 있는 모든 경우가 여기 16가지 케이스에 모두 담겨 있다는 것이지요.
당신의 성격과 가장 멋진 조화를 이룰 짚신은 과연 어떤 형제관계의 포지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인지 한 번 찾아보세요.
혹시라도 연애하는 기간에는 너무도 좋은데 결혼하고 나서는 계속해서 뭔가 삐그덕거리는 커플을 본 적이 있다면 이 분석에서 이유를 발견하고 연구할 수도 있을 거예요.
자아 그럼, 시작해볼까요?
장녀는 어떤 경우에도 모험을 쉽게 하지 않는 신중파. 장남도 연애에 있어서, 신중한 것은 누구 못지않게 진지한 편이다. 같은 타입의 닮은 스타일을 지닌 사람끼리 통하는 구석을 발견하게 되므로, 처음은 별문제 없이 부드러운 관계를 유지하게 된다. 그런 이유로, 둘 사이의 전체적 궁합 역시 크게 나쁘지 않다.
사귀는 것도 활활 타오르는 것까지는 아니지만, 실제로 서로 싸울 일이 있어도 티격태격하는 작은 싸움은 아예 둘 중 한 사람의 현명한 포기(?)로 오래 끌지 않고 단기전으로 매듭을 짓는 편이다. 그래서인지 머리끄덩이를 잡고 울고불고할만한 엄청난(?) 사건이 일어날지라도 서로 일말의 미련도 보이지 않고 깨끗하게 손 털고 웃으며 악수하고 헤어지는, 영화 같은(조금은 냉정한) 이별을 택한다.
지금 바로 작가의 멤버십 구독자가 되어
멤버십 특별 연재 콘텐츠를 모두 만나 보세요.
오직 멤버십 구독자만 볼 수 있는,
이 작가의 특별 연재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