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각하게 손깍지를 끼고 나를 바라봐! 널 분석해줄게.
지난 이야기.
https://brunch.co.kr/@ahura/2330
지난 이야기에서 좌뇌형과 우뇌형에 대한 연구 분석에 근거해서 팔짱을 끼는 방법에 따른 당신의 심리를 분석해봤지요? 오늘은 예고했던 대로, 디테일하게 손가락으로 내려옵니다. ‘손깍지를 한번 껴보세요~’라고 했을 때, 어떤 엄지손가락이 위로 향하는지에 따라 당신이 좌뇌형인지 우뇌형인지가 확실하게 판별되는 아주 자연스럽지만 정확하기 그지없는 테스트, 되시겠습니다.
당신은 결코 랜덤으로 오른쪽 엄지손가락이 올라갈 때도 있고, 왼쪽 엄지손가락이 올라갈 때도 있지 않을까 생각하겠지만, 지금 한번 손깍지를 껴보게 되면, 당신이 편하게 느끼는 방식과 뭔가 부자연스러운 방식이 분명하게 느껴질 겁니다. 그 얘기는 무의식 중에서도 당신이 향하는 방향이나 성향은 언제나 일정한 형태를 가리키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심지어, 여러분들이 머리로 인식하여 때때로 말과 행동을 마음과 다르게 말할 때조차도, 정신과 의사나 심리학자의 입장에서는 여러분이 자신을 드러내는 행동 패턴을 통해서 여러분의 진정한 의도를 파악해낼 수 있답니다. 사실, 여러분이 의도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진정한 의도가 드러나버리는 경우도 적지 않게 발생하곤 하지요. 그러니 나도 모르고 있었던 나의 진실하고 깊숙한 내면의 성격에 대한 당신이 공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도 할 것입니다.
여러분이 매일 취하는 모든 다른 신체 움직임 중에서, 가장 흔한 것 중 하나는 손을 접어 깍지를 끼우는 동작입니다. 주로 여러분이 누군가를 생각하고 있거나 진지한 대화를 할 때, 당신의 엄지손가락이 어느 쪽이 위쪽으로 올라오는지, 혹은 둘 다 올라오는지를 잘 살펴보세요. 그럼 지금부터 분석, 들어갑니다~!
지금 바로 작가의 멤버십 구독자가 되어
멤버십 특별 연재 콘텐츠를 모두 만나 보세요.
오직 멤버십 구독자만 볼 수 있는,
이 작가의 특별 연재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