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기술 - 21

기대하지 않는 것에서 얻는 행복

by 발검무적

지난 이야기.

https://brunch.co.kr/@ahura/2395


진짜 유일한 마술, 유일한 힘, 유일한 구원, 유일한 행복, 사람들은 이것을 소위 사랑하는 것이라고 부른다.
-헤르만 헤세-


선물이 되었든 아니면 다른 어떤 이름을 갖는 것이 되었든 간에, 뭔가를, 사랑하는 누군가에게 받는다는 것은 더할 수 없는 행복감을 당신에게 느끼게 합니다.


또 다른 형태이긴 하지만, 당신이 무언가를 사랑하는 이에게 선물하는 것은, 그에 못지않은 행복감을 당신에게 선사할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뜻하지 않은 순간, 기대하지 않았던 것을 받게 된다면, 그것은 아마도 생각만으로도 당신을 행복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물론 그것을 상대방에게 말해주지 않은 채, 몰래 준비하는 흥분된 설렘도 마찬가지겠지요.


그럴 수 있는 것은 아마도 상대의 어깨를 무겁게만 하는 기대심리와 상대에게 부족함이 없어야 한다는 부담감이 없는 상태에서 이뤄지는 것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사랑과 행복이 어떤 조건에 의하지 않은 아주 가벼운 것들에게 시작된다는 것을 생각한다면 그것을 이해하기가 그리 어려운 것은 아닐 것이라 생각합니다.


오랫동안 아이를 갖지 못하고 있던 부부가 있었습니다.

그러던 부부에게 하늘이 도움처럼 꿈같은 아이가 생겼습니다. 그러나, 사랑스러운 여자아이를 아버지에게 주는 대신 하늘은 그의 아내를 데려갔습니다. 그렇게 태어난 딸아이는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정도로 아버지의 유일한 즐거움이자 삶의 희망이고 목적이었습니다.


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던 아버지는 딸과 함께 하는 시간이 더없이 행복했습니다. 딸을 손수 키우면서 딸에게 모든 정성과 사랑을 쏟았습니다. 그에겐 그것 자체가 행복이었습니다.


그런 아버지는 몇 해 전부터 매년 그의 딸에게 독특한 방식으로 사랑을 전하는 일을 준비해 왔었습니다. 며칠만 지나면 딸은 이제 열일곱 번째 생일을 맞게 된다는 것을 헤아릴 때마다 자기도 모르게 얼굴에 미소가 떠올랐습니다. 딸이 스무 살이 되는 해까지 자신의 이런 행복한 준비를 해나갈 생각이었습니다. 그리고 딸이 성인이 되는 날, 20년 동안 차곡차곡 준비해 온 이 선물을 모아서 줄 것이라고 마음먹었습니다.

지금 바로 작가의 멤버십 구독자가 되어
멤버십 특별 연재 콘텐츠를 모두 만나 보세요.

brunch membership
발검무적작가님의 멤버십을 시작해 보세요!

글로 세상을 바꾸는 일을 할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호기심과 희망에서 글을 저장하는 공간으로 원고지대신 브런치를 택했습니다. 많은 이들의 공감이 움직이게 되길 바라며 펜을 듭니다.

1,635 구독자

오직 멤버십 구독자만 볼 수 있는,
이 작가의 특별 연재 콘텐츠

  • 최근 30일간 43개의 멤버십 콘텐츠 발행
  • 총 265개의 혜택 콘텐츠
최신 발행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