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발검무적 Jan 16. 2022

점성술 * 당신에 대해 정말로 알고 싶으세요?

덤으로 그 사람이 왜 그러는 건지도?? 점성술 4탄

지난 이야기.

https://brunch.co.kr/@ahura/688


*고정적* 당신은 믿어도 좋은 고집통?

 

사자자리(고정적/불)

사자처럼 긍지가 높고 당신만의 특별한 정글에서 왕이나 여왕이 되는 것을 즐기는 독재자 스타일의 자유주의자. 사자자리의 사람들은 사자의 갈기 같은 머리카락을 흔들기를 좋아한다. 이 별자리의 사람들이 모두 장발에 머리를 길게 기른다는 의미가 아니라, 자신의 장점과 자신의 매력을 한껏 살려 자신에게 모든 시선이 집중되는 것을 즐기는 편이라는 의미이다.(오독이 심히 걱정되어 비유도 어렵다.)


자신이 생각하고 예상하는 대로 일이 돌아가는 것에 희열을 느끼는 예언가적 기질이 강하며 다른 사람들의 일을 멀리서 관조할 줄 아는 능력도 갖춘 편. 친구들의 일을 발 벗고 도와주는 이유도 그 친구를 위해서라기보다는 자신의 능력과 그 일을 완벽하게 처리하고 난 후의 그 희열과 짜릿한 상쾌함을 느끼기 위한 본능적인 선택인 경우가 많다.


자동차를 고치고 나서 기름으로 뒤덮인 얼굴을 하고 있거나 먼지가 뽀얗게 쌓인 창고를 청소하고 나오느라고 먼지를 모두 뒤집어쓰고 나올 때조차도 이들의 미소와 자태는 늘 뿌듯함으로 가득 차 아름답다.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나 반드시 해야 할 일일지라도 진정으로 좋아서 하는 경우는 드문 편이다.


 왜냐하면, 여태 자신이 노력하여 쌓아 올린 성과나 그렇게 오른 정상에서 밀려나 다른 사람이 자신의 우위에 서는 상황을 도저히(?) 견딜 수 없기 때문에 승자의 희열을 계속 누리기 위해서라도 지금까지의 노력보다 곱절을 더하는 피곤을 부르는 스타일, 되시겠다. 가능한 한 가장 멋지게 과시하기를 본능적으로 좋아하는 탓에 사춘기에는 외모 치장에도 관심이 많은 편이고, 성인이 되어 결혼을 해서도, 자녀에 대한 사랑과 관심이 분명히 있지만, 자녀들이 보기에는 오로지 자랑하기 위한 목록이 하나 정도 더 늘어난 것은 아닌가? 싶을 정도로 엉뚱해 보이는 경향도 더러 보인다.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모든 것은 자신의 멋진 외모와 자신의 능력을 밑받침해줘야 하기 때문에 자신이 부끄러워하는 부분이 있다면 과감히 반성을 통해 개선하는 것도 두려워하지 않는 신선한 발상의 소유자.


자랑하기 위해 연인과 자녀들을 내놓는다고 했지만, 그렇게 보일지라도 그 본심은 결코 그런 허장성세를 위한 것이 아니라 진정한 그 자체만으로의 자부심에서 비롯된 것임을 알아차려야 이 스타일을 온전히 이해할 수 있다.


생명을 부여하는 태양의 지배를 받는 당신은, 따뜻하고 친근하며 매우 관대한 마음으로 손님을 맞이하는, 주인과 같은 성향을 지니고 있다. 비록 부끄러움은 많은 편이지만 자신을 둘러싸고 궤도를 그리며 돌고 있는 세상 그 자체를 즐기고 좋아하며, 타인으로부터 인정받고 숭앙받는 것을 무척이나(?) 만끽하려 하는 편. 그런 이유 탓인지 약간의 지지와 응원만으로도, 자칫 흔들리게 되는 순간에 당신의 자아를 격려하는 데 크나큰 힘이 된다.


거의 부지불식간에 본능적으로 모든 사람을 신뢰하는 요즘 시대엔 도저히 믿기지 않는 행동 양상을 보이는 스타일이다. 그렇기 때문에, 결과적으로는 쉽게 상처받고 혼자서만 힘겨워하며 가슴을 삭이는 외로움을 견디는 경우가 적잖이 발생한다.

그래서, 그런 경우의 전조가 보이거나 자신이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실패할 것 같은 분위기를 보이면, 당신은 먹이를 놓치고, 구애에도 실패해버려 토라진 사자처럼 전혀 상관없는 장소를 기웃거리며 배회하고, 자신이 입은 상처를 핥기 위해 아무도 연락되지 않는 곳으로 잠적하거나 숨어버린다.


전형적인 사자자리의 사람이라면, 사랑과 연애를 포함해 모든 창조적인 일에 손을 대는 것에 주저하지 않는다. 겉으로는 부끄럼을 많이 타는 듯하지만, 저돌적이고 진취적인 내면을 가지고 있어, 다른 이들이 선뜻 나서지 못하는 새로운 분야라 할지라도 뛰어들어 기어코 성공을 거둬내고야 만다.


그러나, 자신이 돌파하려던 길이 닫혀 있으면 느닷없이 으르렁거리며 날뛰는 히스테릭컬 한 반응을 보이며 모든 것을 포기하는 것처럼 굴기도 하여 주변을 당혹스럽게 만들기도 한다. 남몰래 두려워하는 것은, 자신이 다른 사람의 주목을 받지 못하고 그저 그런 인물이 되어 아무도 자신에게 시선을 던지지 않는 상황에 처할지도 모른다는 상상이다.

자신이 사람들에게 그다지 중요하지 않는 인물로 보인다는 생각은 당신을 엉뚱한 곳으로까지 튀게 만들어 뉴스에 나오는 행동도 서슴지 않게 만들 정도의 이성을 잃게 만드는 구실을 할 수도.


사자자리는 어느 별자리보다도 애정이 깊은 별자리.

생기 있고 쾌활하며, 아무리 흐린 날에도 다른 이들과 자신에게 기쁨과 생명을 가져다주는 주도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는 모임의 핵심이다.

 

사자자리의 강점

 

모두가 포기하고 있을 때에도 자신이 목표한 것에 있어서는 극적인 막판 뒤집기를 주도하는 스타일. 그런 성향 때문에 독특한 자신만의 카리스마를 가지고 있어 특유의 매력을 주변에서도 인정받는 편이다.


가진 것이 얼마 없고, 일이 잘 풀리지 않다고 결코 주눅 들거나 웅크리지 않는 자신감과 당당함이 주위 사람들에게 도리어 기분을 북돋아주는 역할까지 한다. 허세는 부릴지라도 정직함까지 잊는 것은 결코 아니며 가식으로 위장하는 것을 그 누구보다 혐오한다.


다른 사람들을 통솔해야 할 위치에 있는 사람의 경우, 특유의 위엄과 관대함이 돋보이며 자질구레한 일 따위는 마음에 담아두지 않으려는 본능 또한 리더 역할에 어울리는 당신만의 모습을 만들어 나가게 된다.


언제나 에너지가 넘치는 정력적인 모습과 결코 실망하거나 시무룩한 표정을 짓지 않는 낙천적인 성격으로 자신만이 그 모든 것을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함께하는 다른 사람들에게 심어주고 싶어 한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을, 없는 이들을 위해 투자하는 것을 아까워하지 않는 대인배.

 

사자자리의 약점

언제나 자신만이 우월하고 자신을 다른 사람이 우러러봐야 한다는 허영심을, 현실적인 상황과는 상관없는 가지고 있기 때문에 능력이 있다 할지라도 별로 좋은 평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한다. 날카롭고 예민해 있을 때는, 다른 사람의 혹평을 결코 인정하지 않는 신경질적인 성격을 보이기도 한다.


어린애와 같은 천진함을 가지고 있는데, 긍정적인 면에 비해 무지한 어린아이가 곤충을 잔인하게 죽이며 웃는, 양 극단의 양상을 모두 가지고 있다. 주위에서 뭐라 하든 자신의 마음을 흡족하게 하는 것이라면 약간의 무자비함은 무시될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는 쪽으로 넘어갈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주변의 시선을 모으기 위해 허세를 피우는데 그것을 뒷받침할 노력을 보이지는 않는 편이기도 하다. 다른 사람들을 휘어잡으려고 하고, 그런 독재적인 성격을 그리 나쁜 것이라고 여기지 않으며 오히려 자신은 그럴만한 자격이 있다고 자부하며 나선다.


평상시 성격으로 보면 인정이 많은 편이나 그것은 진정한 연민이나 사랑에서 나오기보다는, 자신만이 그럴 수 있다는 특유의 우월주의에서 나온 것이라 행동을 조신스럽지 조절하지 않는다면 도와주고도 좋은 소리를 듣지 못하게 되니 항상 유의할 것. 혼자서 누군가를 도와주는 일은 있어도 결코 다른 사람들과 협력하여 자신의 힘을 보태는 협동 작업에는 익숙하지 않아 결코 공을 나누지 않는다.

 

반대 별자리는 물병자리

당신은 물병자리의 사람들로부터 다른 이들과 함께 나누는 법을 배울 수 있다. 자신을 위해서 모든 것이 존재한다고 생각하는 당신은 자신을 위주로 모든 것을 생각하고 배려하는 편이다. 주변 인물들이나 상황도 당신을 중심으로 돌아가며 당신을 위해 존재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모습이 이기적이고 편협한 사고를 만들어 낼 수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물병자리가 더불어 사는 모습과 주변 사람들과 모든 것을 나누는 습관은 당신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물론 보는 그대로 그저 따라만 하지 않겠다는 당신의 괜한 고집만 꺾는다는 전제하에.


같은 의미에서, 당신은 물병자리가 가지고 있는 겸양의 모습을 통해, 때론 다른 사람들을 위해 무대 중앙을 비워 두는 방법도 배울 수 있을 것. 결코 다른 사람들이 자괴감을 갖지 않도록 하면서도 그들을 위해 겸양의 모습으로 은근하게 챙겨주는 여유는 당신이 힘겨워 쓰러져있을 때도, 꿋꿋이 일어나 홀로 서는 것과 당신이 가지고 있는 가치를 다른 사람에게서가 아닌 자신에게서 찾을 수 있는 여유도 갖게 도와줄 수 있을 것이다.

 

물병자리(고정적/공기)

물지게를 지고 양쪽에 물병을 이고 다니는 넉넉한 웃음을 지닌 물장수. 당신은 언제나 다른 사람들에게 신선하고 퐁퐁 샘솟는 아이디어를 던지는 혁명가 스타일. 새롭다 못해 때로는 혁신적이기까지 한 파격적인 생각들을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생명의 물을 가져다주는 행동을 좋아한다.


다른 사람이라면 쉽게 생각해낼 수도 없는 것들이긴 하지만, 결정적으로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웃으며 전해주고 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것도 천성적으로 자신이 즐기고 행복해하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그렇다고 다분히 정(情)에만 끌려 다니는 스타일도 아니다.


쉽게 감정적으로 깊이 빠져들지 않으며, 적당한 거리를 유지할 줄 알면서, 모든 새로운 진보에 대해 타고난 호기심을 불태운다. 궁금한 것이 있으면 잠 못 드는 스타일. 전혀 보지 못했던 새로운 것이고 자신이 신기해하는 것이라면 무슨 일이 있어도 직접 해보고 경험해야만 하는 특이한(?) 성향을 띤다.


때론 당신이 길을 가다가 고개를 들고 하늘을 문득 바라보았을 때, 멀리 떨어진 아름다운 별과 은은한 달이 눈에 들어온다면, 당신은 어느 순간 그 우주 공간 안으로 빨려 들어갔다가 잠시 들렀다가 나온 듯한 착각에 혼자서 배시시(?) 미소를 짓고 있을지도 모른다.

처음 만난 상대에게는 물론이고, 심지어 적에게까지 우호적인 천성을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과 사귀는 것을 좋아하고, 다른 사람들을 연결해주는 것에도 탁월한 사교적 성격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자신의 능력이나 다른 사람의 동의와는 상관없이 ‘최대 다수의 최대 행복’을 꿈꾸는 스타일이라, ‘굳이’ 일반적인 방법으로 다른 사람을 설득하거나 다른 사람들을 자신의 편으로 끌어들이지 않는다.


다만, 그런 당신에게 늘 사람이 들끓고(?) 당신의 편이 많은 이유는, 언제나 안 그런 듯하면서도, 누구도 예기치 않은 방식으로 자신만의 엉뚱한 이상을 이미 상대방에게 이해시켜버리기 때문이다.


당신에게 있어, ‘진정한 사고의 자유’는 가장 중요한 삶의 목적이며 생각의 주 핵심 요소이다. ‘활동의 자유’ 역시 그에 못지않는 비중을 갖는다. 당신은 누가 뭐라 해도 자신만의 생각을 펼쳐나가고 싶어 하는 자유주의자. 연애에 있어서도 상대가 자신을 구속한다는 느낌을 조금이라도 주는 것 같으면 미련 없이 떠나버리는 기이함(?)을 보이기도 한다.


당신은, 자신이 생각하는 의미에서의 정의가 실현되는 것을 보고 싶어 하기 때문에 자신도 조금이나마 세상의 도움이 되기 위해 꿈틀(?) 거리는 것을 멈추지 않는다. 그래서인지 뭔가를 위해 노력할 때는 결코 감상적인 평상시 모습과는 거리가 먼 모습을 보여 주위 사람들을 당혹스럽게 만들기도 한다.


상도를 벗어난 천왕성의 지배를 받는 물병자리의 사람들은 조금씩 이상할 때가 많아 정신적인 문제가 있나 싶어 하는, 주변의 묘한 시선을 달고 다니는 편. 문제는 주변 사람과는 상관없이 자기 자신도 진정한 자신의 모습이나 행동에 대해 확실하게 분석해내지 못하고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확신하지 못한다는 것. 자신이 혹 실패하거나 좌절할 때 그런 자신의 모습을 낯설어하며 전혀 다른 사람으로 느낀다는 것도 당신을 혼란스럽게 만드는 요소 중 하나.

때때로, 지니고 있는 색깔이 모호하다며 비난받는 이유는 아마도 이러한 이유 때문이 클 것이다. 자신이 다른 사람들과 다르다는 사실에 대해서 당신은 이유모를 죄의식까지 느끼고 있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서로 조금씩 그저 다를 뿐이라는 사실을 깨달으며 사춘기를 벗어나면 오히려 자유스러운 것을 추구하며 다른 이들과 조금은 많이 다른 자신이 사랑스럽게 느껴져 좀 더 자신을 믿고 행동하는데 확신을 갖게 될 것이다. 그 이후부터의 삶이 당신에게는 좀 더 확실한 전성기가 될 것이다.


전형적인 물병자리의 사람은 상당히 집요하다 할 정도의 끝없는 호기심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을 위해 엄밀하고 세세하게 파고들어 끝장을 보려는 집중력을 과시한다. 아무도 모르고 있는 당신의 두려움은, 자신이 진정 누구이고 어떤 사람인가를 스스로도 잘 모르기 때문에 오는 것들이 대부분으로, 친구관계에서 시작해서 이성교제나 애정에 관한 사람 간의 문제가 주를 이룬다. 모든 문제가 자신을 중심으로 해서 비롯되었는데 자신이 어떤 인물인지 확신이 들지 않는다는 것이 당신의 고민 아닌 고민.


물병자리는 유쾌함의 성좌.

늘 새로움의 옷을 갈아입기 때문에 확정적인 자신의 모습이 없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잦은 것이다. 새로운 생각과 새로운 가치를 받아들이려고 노력하고 자신과 다른 뭇사람들에게도 관심을 많이 두고 있어 사람 관찰이나 그들을 알아가기 위한 대화를 나누는 것도 남들과 다른 취미 중 하나.

 

물병자리의 강점

다른 사람들과 함께 지내더라도 자신의 자리와 자신의 역할을 확실히 구분하고 다른 사람의 손을 여간해서는 잡지 않는 독립적 성격. 실제로, 끝까지 자신만의 힘으로도 모든 것을 해결해낼 수 있는 능력과 추진력도 인정받을만한 수준.


객관적인 시각으로 보면 얼토당토않은 생각들이 당신에게는 활력이 되는 참신한 아이디어. 아무도 생각지 못한 것들을 실현 가능한 것으로 만들어 버리는 데도 탁월한 재주를 지니고 있다. 자신의 이상적인 생각들을 다른 사람들에게 설명하고 설득하는데 논리적인 능력도 갖추고 있어 전혀 현실성 없는 동화 같은 사람만으로 보이지 않는다는 것을 증명해내기도 한다.


첫인상이 의외로 차가워보일 수 있으나 조금만 이야기를 나눠보더라도 인정 많고, 다른 사람을 먼저 생각한다는 성향임을 느낄 수 있게 해 준다. 자신의 입장에 앞서 다른 사람의 걱정을 먼저 하는 넓은 도량도 가지고 있어 주위에서 따뜻하고 사회를 사랑할 줄 아는 사람으로 추앙받는 편.


한번 궁금한 것은 끝장을 보고 마는 끈질긴 지구력과 다른 사람이 갔던 길에는 매력을 잃고 자신이 새롭게 개척해나가는 분야에만 더욱더 호감을 갖는 혁신적인 성격이 조화를 이뤄 새로운 분야에 일가를 이루는 경우가 많다.

 

물병자리의 약점

어느 정도 다른 사람들과 호흡을 같이 하고 범인(凡人)들의 테두리 안에 있어야 하는데 당신의 천성이 그렇지 못한 탓에 간첩으로 몰리거나 동화 속에 사는 사람으로 인식되기 쉽다. 도저히 당신의 행동이나 생각은 다른 이들이 예측하지 못하는 불가사리함을 가지고 있다. 잘못 오해받으면 다른 사람과 달라 보이려고 튀는 행동을 하는 것이라 비난받기 십상.


자신이 호기심을 보이는 일에는 열성적이지만, 세세하고 일반적인 일에는 하품을 하며 손을 내젓는 성격,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자신만의 생각에 집착해서 문제의 해결을 위해 이리저리 고개를 갸웃거리는 엉뚱함을 보여 게으르고 편한 것만 찾는 베짱이로 보일 수도 있으니 주의할 것.


주위 사람들의 비평적인 충고에 대해 지나칠 정도로 반항적인 모습을 보이며, 언제 어떤 행동으로 사람들을 뒤집어버릴지 모르기 때문에, 쉽게 믿을 수 없는 ‘신뢰도 평균치 이하’라는 주변의 평가도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커질 우려가 있다.


다른 사람들의 눈을 의식하지 않기 때문에 당신이 보여주는 행동들이 정상적인(?) 사람들이 보기엔, 너무 이상하고 정상 궤도를 벗어난 듯한 괴벽에 가까운 것들로 보이는 경우가 많아 쉽게 이해받지 못하는 것이다.

 

반대 별자리는 사자자리

사자자리의 사람들로부터 당신은,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매력적이고 강력한(?) 개성을 올바른 용도에 맞춰, 제대로 자리 잡게 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매력이라는 것은 자신을 인정해줄 때만이 그 빛을 발하기 마련이다.


그러나, 당신은 자신의 매력들을 자주 가리고, 별로 대단한 것이 아니라고 덮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 설사 그것을 알더라도 제때 제 위치를 잘 찾지 못한다는 아이러니가 발생하는 편. 그 모든 문제의 해답과 열쇠는 사자자리가 가지고 있으니 잘 꼬드겨서 그 장점을 배워 한 단계 발전의 계기를 마련할 것.


또한, 사자자리의 사람은 당신에게, 모든 것을 자신에게 즐거운 쪽으로 선택하는 법도 가르쳐줄 수 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생각들을 자신 있게 주장하고 뒤로 가려지기보다 앞으로 나와 자신의 입장을 확실하게 제시하는 법을 알려줄 것이다.


그렇게 하고 싶어 한다는 마음을 드러내는 것이 당신에게 있어서는 굉장히 뻔뻔스러워 보일지도 모르지만, 그렇게 하지 못하고 벙어리 냉가슴 앓는 것보다는 훨씬 나을 것이다. 그 과정을 통해, 사자자리가 보여주는 새로운 삶의 방법들은 당신 스스로에 대한 확신을 갖게 해 주는데 큰 도움을 줄 것이다.


편은 여기에...

https://brunch.co.kr/@ahura/713


매거진의 이전글 점성술 * 당신에 대해 정말로 알고 싶으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