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imho Sep 25. 2017

17일차 혼자 머물기.

17일차 오늘도 덴맑음




오늘은 시내의 플리마켓을 가려다가. 가까운 백화점을 갔다.

덴마크의 백화점이 어떤지 궁금해서라기 보다는 살 것 사고 집으로 돌아올 계획이었다.

걷기에는 뭔가 몸이 무거웠다. 어제 맥주를 많이 마셔서 그런 것 같기도 하다.


그러고보니 혼자 백화점에 온 것이 거의 처음이다. 한국에서 백화점에 갈 일도 별로 없었고 더군다나 혼자 갈 일은 더 없었지. 여기는 멀티플렉스도 있다. 킹스맨 개봉하면 여기서 보면 되겠다. 


백화점의 음식점들이 모여있는 곳에 갔는데 뷔페아니면 햄버거집이었다. 역시 한국에서도 혼자 뷔페에 가본 적이 없었는데 한번 시도해보았다. 


여기오기 전에는 혼자 무엇을 할 때는 혼자 무엇을 해야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실행을 해야했는데 지금은 혼자하는 것이 당연하다. 이상하게 다른 색의 머리색을 가지고 다른 언어를 쓰는 사람들 틈에서는 거리낄게 없어진다. 


남 눈치 안보고 사는 나는 어떤 모습인지 상상한 적이 있다.

그 모습의 나는 굉장히 쿨하고 멋있는 나였는데 

뷔페를 혼자 먹고 있는 나는 남 눈치 안보고 사는 나가 아닌 그냥 뷔페를 혼자 먹고 있는 나일 뿐이었다.


별다를거 없네.


 

매거진의 이전글 16일차 덴마크에서의 생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