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Why
"과일과 채소, 꽃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화장품을 만들 수 없을까?"
2. Strength
- 모발학자와 뷰티 테라피스트로서의 경험
- 혁신적인 화장품 제조 기술
- '자유로움' 과 '자신만의 스타일'을 추구하는 히피스러움
- 창업에 대한 열정
3. Core Value
- #환경 #사랑 #동물
- 동물과 사람 그리고 자연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세상
4. Customer
- 친환경과 공존 가치를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들
- 인위적인 아름다움보다 있는 그대로를 보여주고 싶은 사람들
5. Desire (Pain & Gain Points)
- 과일이나, 채소, 식물등과 같은 원료에서 추출한 친환경적인 성분으로 만든 화장품을 쓰고 싶다
- 방부제가 들어있지 않은 안전한 화장품을 쓰고 싶다
- 사람들이 정성들여 만든 제품을 쓰고 싶다
- 자유롭고 유머러스한 삶을 살고 싶다
6. Product & Service
- 배쓰 밤, 샤워 젤리, 고체 샴푸와 같은 기발하고 혁신적인 제품
- 불필요한 포장을 없앤 고체 형태의 다양한 '네이키드(Naked)' 제품
- '채러티 팟', 러쉬의 핸드 앤 보디로션 은 피부뿐만 아니라 세상의 긍정적 변화를 이끌기 위해 탄생
7. Differentiation
- 과일이나, 채소, 식물등과 같은 원료에서 추출한 친환경적인 성분으로 화장품과 비누등을 만들었던 방법으로 오늘날까지 유지
- 겉만 화려하게 보이는 '포장'을 하지 않고, 제품의 '본질'에 집중
- 원료 수확에서부터 제조 및 유통, 포장에 이르기까지 자신들의 원칙을 고수하고 이를 적용
- Factory 나 Plant 대신 Kitchen 이라고 부를만큼 '화장품을 식자재 대하듯' 취급
- 제품을 제조하는 모든 공장을 ‘키친’이라고 부르며, 화장품 제조를 요리에 비유하고 있다. 이것은 피부에 직접 닿는 화장품은 먹는 음식만큼이나 깨끗하고 신선해야 한다는 러쉬의 믿음에서 비롯
- '한 사람 한 사람이 직접 정성들여 만든 제품으로 인식', 스토리텔링의 기반
- 전혀 포장이 안된 상태의 제품' 을 판매하거나, 일부 액상형 제품은 재활용으로 만들어진 용기(POT)에 담겨 판매
- 날 것(Raw)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줌으로써 '억지로 예뻐보이려 애쓰기 보다는 있는 그대로를 드러내는 것'을 그들이 지닌 철학에 입혀 브랜드로 나타내
- 대부분의 과일과 채소, 견과류, 피넛 버터, 달걀 등 인체에 해가 없는 식재료를 화장품의 원료로 사용
- 러쉬의 제품들은 70% 이상이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짧은 편
- 한 번에 200~300㎏ 정도만 생산해 짧은 기간에 한정 판매, 제품의 신선함을 높이기 위해 대륙별로 키친을 둬 관리
- 상점의 과일들을 연상케 하는 제품의 표기 방식과 진열 방식은 실제로 과일 가게에서 모티브를 얻음
- 비누나 입욕제와 같은 고체 상품들은 포장재 없이 덩어리째 진열해 고객의 주문 시 현장에서 바로 제품을 잘라 낱장으로 된 종이에 싸서 판매
- 또한 제품의 용기에서 발생하는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액상 제품은 고체화
- 스스로 분해 가능한 셀룰로오스 포장재에 제품을 담고, 100% 분해되는 크래프트지와 전분베이스접착제로 이루어진 종이 테이프로 상자를 밀봉
- 재생지로 만든 배송박스 사용
-신선한 핸드메이드 화장품이라는 콘셉트에 충실하기 위해 한 번에 200kg~300kg 가량만 만들어 판매하는 것은 물론, '크리에이티브 바잉' 팀을 꾸리고 믿을 수 있는 생산자로부터 재료를 직접 구매
- 바르고 나면 우스꽝스러운 모습이 된다고 한 페이스마스크 '돈트 룩 앳 미(Don't look at me)' 더러운 몸에 뿌려줘야 할 강력한 향을 지닌 보디 스프레이 '더티 보디 스프레이(Dirty body spray)' 고급스럽고, 우아한 느낌의 일반적인 화장품숍들과 다른 러쉬만의 '유머러스함'과 '자유로움'으로 고객들의 구매욕을 이끄는데에 성공
- 기계의 힘을 빌리지 않고 모든 제품을 수공업으로 양산하며 철저하고 까다로운 제조 과정모든 제품에 스티커를 붙여 제조일자나 유통기한, 심지어는 제조자의 캐리커처 및 이름까지 기재
- 러쉬의 서체는 두가지로 자유분방한 느낌을 주는 손글씨와 모범생 같은 서체 '헬비티카'다. 네이밍은 간결하게 단어로 이루어져 있다. 단어 아래는 재미난 내용의 제품 설명이 되어있다
8. Concept
- 신선한 핸드메이드 화장품
9. Naming
- 러쉬(LUSH), 신선함이란 뜻, 고객의 제안을 따라 지어진 이름
10. Logo & Slogan
- 신선한 핸드메이드(Fresh Handmade Cosmetics)
11. Channel
1) 웹사이트 - https://weare.lush.co.kr/
2) 트위터 - https://twitter.com/LUSHKOREA
3) 블로그 - https://blog.naver.com/lushkr1
4)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user/LUSHKOREA1?app=desktop
12. Event & Promtion
- 유럽 내 '화장품 동물실험 영구금지' 법안이 발효되기까지 수십 년 동안 동물실험 반대 캠페인
- 성소수자 인권을 존중하자는 의견을 피력하기 위해 각종 캠페인 진행
- 러쉬는 'GO NAKED NOW', 즉 과대 포장으로 만들어지는 어리석은 쓰레기를 줄이자는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캠페인은 고체 샴푸바 한 개를 사용하면 일반 샴푸를 사용 후 남게 되는 용기 포장의 쓰레기를 3개가량을 줄일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포장이 없는 제품을 쓰도록 유도
- 2013년 러쉬코리아는 자사의 제품 공병을 회수하는 '블랙 팟의 환생' 캠페인을 시작했다. 지구의 달인 4월 한 달간 러쉬의 제품용기인 블랙 팟 5개를 가까운 러쉬코리아 매장에 반납하면 베스트셀러 프레쉬 마스크 정품 1개(75g)를 증정하는 캠페인이다. 블랙 팟은 100% 재활용 플라스틱을 재활용해 만든 용기로, 수거된 블랙 팟은 세척, 분쇄하여 새로운 블랙 팟으로 재탄생 시킨다.
- 러쉬는 전 세계 170여 개국의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캠페인 '플라스틱 없는 7월'에 함께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7월 한 달간 일회용 플라스틱 없는 생활을 실천하는 세계적인 환경운동이다. 러쉬코리아도 일회용 플라스틱에 의존하는 생활방식을 돌아보고 사용을 줄이자는 메시지를 많은 이들에게 전달하고자 동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