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brunch
매거진
사람도 브랜드가 될 수 있을까
SNS로 스스로를 브랜딩하는 10가지 방법
by
스몰 스텝 저자 박요철입니다
Feb 14. 2024
1. 뭐라도 매일 쓴다.
2. 재미, 감동, 정보 중 단 하나라도 해당되면 무조건 쓴다.
3. 일관되게 쓴다. 내가 좋아하고 잘하는 것들을 꾸준히 쓴다. 영화, 골프, 등산, 음식, 술... 뭐라도 좋다. 일관된게 쓴다.
4. 나만의 세계를 만든다. 함께 웃고 떠들 수 있는 주제를 만든다.
5. 꾸준하게 쓴다. 무조건 매일 쓴다. 이 세계에선 강도보도 빈도가 우선이다. 감동적인 하나의 글보다 일상적인 100일의 글이 훨씬 더 중요하다.
6. 지식이나 정보가 아닌 경험을 쓴다. 운동을 좋아한다면 100일의 인증 사진을 올린다. 다이어트를 한다면 몸무게 사진을 올린다. 노력의 결과를 눈으로 보여주는게 중요하다.
7. 내 글을 읽어주는 사람들을 연구한다. 그들이 왜 내 글에 반응하고 관심을 기울이는지 고민한다. 그 내용을 글로 쓴다.
8. 그 사람들을 직접 만나거나 단톡방, 밴드, 카페 등으로 모은다. 그 수가 적더라도 괜찮다. 팬덤의 시작이다.
9. 나의 이야기에서 그들의 이야기로 확장한다. 그들의 고민, 문제, 불안, 결핍을 나의 시점에서 솔직하게 쓴다
10. 이렇게 1000명 정도의 사람을 모은다면 그때부턴 유료 프로그램을 만들어본다. 10배, 100배의 가치를 가진 지식, 정보를 모아 판매한다. 돈이 되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일이라도 꾸준히 하기 힘들다.
11. 이렇게 쓴 경험과 글을 모아 한 권의 책을 발행한다. 돈이 들더라도 책을 내자. 그만한 가치는 충분히 할 것이다.
12. 책이 많이 팔리지 않아도 괜찮다. 이제는 책의 저자로 활동하라. 지치지 않고 앞의 과정을 반복하라. 그렇게 당신은 브랜드가 된다.
keyword
브랜딩
매일
28
댓글
댓글
0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작가에게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브런치에 로그인하고 댓글을 입력해보세요!
스몰 스텝 저자 박요철입니다
글쓰기 분야 크리에이터
스몰 스테퍼
저자
개인과 회사의 브랜드 스토리를 '발견'하고 '정리'하고 '전파'하는 일이 즐겁습니다. '스몰 스텝' '프랜차이즈를 이기는 스몰 브랜드의 힘' '스몰 스테퍼' 등의 책을 썼습니다.
구독자
5,801
제안하기
구독
매거진의 이전글
책의 쓸모와 퍼스널 브랜딩
스몰 스텝 저널링(Journal+Ring)을 만든 이유
매거진의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