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오늘은 뭘 쓰지?

매일 새벽 나는 고민에 빠진다.

오늘은 뭘 쓰지?

마치 와이프가 때마다 하는 고민,

오늘은 뭘 먹지?하는 고민을 닮았다.

그런데 이게 많은 것을 바꾸고 있다.

만나는 모든 미팅, 모든 사람, 모든 기억이

새벽 글쓰기의 소재가 된다.

그래서 눈을 부릅뜨고 관찰하게 된다.

어제는 두 건의 미팅과

한 번의 강연이 있었다.

모두가 글쓰기의 대상이 되는 만큼

경험에 집중하지 않을 수 없다.

이 사람이 하는 얘기는 글감이 될까?

오늘 강연의 포인트는 과연 뭐였을까?

이런 자세를 가지고 보내는 하루는

시키는 일만 했던 직장생활 때와 아주 다르다.

삶의 자세는 원래 이래야 하는 것 아닐까?

만나는 모든 사람

주어진 모든 기회에 집중하는 삶,

그런 삶을 이제서야 살아보고 있다.

누군가에게 재미있게 읽힐만한 삶,

누군가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삶,

누군가에게 무언가를 전할 수 있는 삶,

오늘도 그런 하루를 살아보고 싶다.

내일 새벽의 글감을 찾기 위해서라도.


매거진의 이전글 글쓰기에 허기를 느껴본 적 있나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