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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 자신을 브랜딩하는 법


아마존에서 14년을 일한 한 남자가 있었습니다.

근속 연수가 채 1년이 되지 않는 혹독한 직장에서 견디기로 일관하던 그는

대체불가능한 사람이 되는 '차별화'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고 고민합니다.

그래서 그는 아래의 그림과 같은 몇 개의 원을 그렸습니다.

탁월한 실력자들이 가득한 아마존 안에서도

한국말을 할 수 있는 사람은 몇 되지 않았습니다.

사내 비즈니스 경진대회에서 우승을 경험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에게 가장 '가치' 있는 일은 아빠로 살아가는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결국 이 원들의 교집합에 자신만의 경쟁력이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고

아마존에서의 경력과 아빠로서의 경험, 그리스 비즈니스적 감각을 살려

아이들을 위한 매트리스를 판매하는 새로운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이 제품은 결국 아마존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매트리스가 되었습니다.



어느 한 분야에서 자신을 차별화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국내 최고, 세계 최고가 된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니까요.

하지만 어느 정도 할 수 있는 분야들의 교집합을 찾는다면 가능성이 있습니다.

저 역시 브랜드 회사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글쓰기와 강연을 교집합으로 한 차별화를 통해 스스로를 브랜딩하고 있습니다.

어느 한 분야에서 최고가 되는 공식은 이제 올드한 방식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위의 공식을 따른다면 누구라도 스스로를 차별화할 수 있습니다.

최고는 아니더라도 나만이 할 수 있는 몇 개의 영역을 찾아보세요.

그것이 스스로를 브랜딩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자

변화된 이 세상에서 생존하고 성공하는 솔루션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부디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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