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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를 만든다면 구글처럼

어떤 남자가 파리로 유학을 간다.

거기서 아름다운 프랑스 여자를 만난다.

사랑에 빠진 남자는 이 여자의 마음을 얻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한다.

초콜릿 가게를 검색하고 트뤼포 감독을 서치한다.

그렇게 장거리 연애가 시작되고

남자는 아예 파리에 직장을 얻는다.

결국 두 사람은 교회에서 결혼식을 올리고

사랑의 결실인 아이를 얻는다.

이 길고 아름다운 이야기는

구글이 만든 52초짜리 광고에 담긴 스토리다.

아마도 제작비는 0원에 가까울 듯 하다.

구글의 검색창이 화면의 전부이니까.

하지만 이 광고처럼 '구글다운' 광고가 또 있을까 싶다.

검색 엔진의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그 안에 결코 잊을 수 없는 아름다운 이야기를 담아냈으니까.

구글은 돈이 많은 회사다.

하지만 그런 구글이 이런 광고를 생각해내고

실제로 집행했다는 사실이 더 놀랍다.

하지만 핵심은 비용이 아니라 컨셉이다.

이들은 어떤 광고가 가장 '구글다울지'를 고민했고

그 방법으로 다름아닌 검색창을 생각해냈다.

우리가 고민해야 할 것은 세상에 없던 새로운 아이디어가 아니다.

제품과 서비스가 가진 본질을 고민하는 것이다.

구글이 우리에게 보여준 이 멋진 광고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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