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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SNS 활용하기

본질을 찾아 개인 브랜딩하기

by 아이샤리

나의 본질은 타인을 도울 수 있는 그 무언가에 의도가 있다.

그 타인은 내 아기, 가족, 친구, 동료

더 넓게 이웃, 시민, 국가, 세계, 환경까지도 넓힐 수 있다.


근래 '본질 찾기'라는 주제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한 적이 있다.

현재 내 상황에서 나를 개인 브랜딩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진행한 자기소개서이다 보니

20대 대학 졸업 이후부터 현재까지 행적에 대해 써 내려갔다.

이때는 '본질 찾기 = 개인 브랜딩'이라고 생각했다.


그릿이라는 책을 읽고

그릿에서 나오는 열정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2가지 방법이 있는데,

흥미와 목적이다.

처음에는 흥미로 시작된 열정이

목적이라는 의도가 있어야 그 열정이 지속될 수 있다고 한다.

흥미는 내가 스스로 느껴 시작하는 자기주의적이며

목적은 흥미로 시작되었지만 타인과 관계를 맺으며 도움을 줄 수 있는 의도로 타의주의적이다.


나는 현재 나의 개인 브랜딩을 생각하고 있지만,

이 브랜딩을 출발시키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내가 다른 사람들에게 어떤 도움이 될 수 있을지 생각이 필요하다.

우리는 SNS를 통해 타인과의 관계를 쉽게 맺을 수 있는 환경에 있다.

생활을 공유하고 타인의 게시글을 읽으며 정보도 얻고,

때로는 질투하기도, 내 상황과 비교하기도 한다.


이 SNS를 잘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내가 타인과 관계를 맺고 나의 경험을 공유해 누군가 도울 수 있는 것이다.

이것이 개인 브랜딩의 시작이고, 장기간 유지될 수 있다.

인플루언서들을 보면

일기장처럼 쓰는 것이 아니고, 또 자기자랑만 하는 것이 아니고

타인이 필요한 정보와 도움을 준다.



#그릿 _상업과 직업, 그리고 천직

장기간 열정을 유기하기 위해서는 관심도 매우 중요하지만 타인과 관계를 맺고 그들을 돕고 싶은 욕구 또한 대단히 중요하다고 본다.

#데미안 _야곱의 싸움

너 스스로 생각해 내려고 애써야 해, 그러고는 정말로 네 본질로부터 나오는 것, 그걸 하면 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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