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 FM 91.3 Mhz 들리는 연구 보이는 세상
안녕하세요, 세상을 이해하는 즐거움 당신의 지적 호기심을 채워줄 <들리는 연구, 보이는 세상>입니다.
일본의 유명한 디자이너 하라 켄야의 저서 <디자인의 디자인>을 보면 이런 말이 나옵니다.
“디자인은 기본적으로 그 동기가 개인의 자기 표출의사에 있는 것이 아니라 사회 쪽에 발단이 있다. 사회의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문제를 발견하고 그것을 해석해 나가는 과정에 디자인의 본질이 있다.”
여러분도 그렇게 생각하시나요? 디자인이 개인의 자기 표현 보다는 사회쪽에 맞닿아 있다는 이야기를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요. 이러한 생각은 하라 켄야 한 사람의 생각일 수도 있지만 근거가 없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오늘 <들리는 연구, 보이는 세상>에서는 사회와 맞닿아있는 디자인의 세상에 대해서 다루어 보려고 합니다. 반갑습니다. 세상을 이해하는 즐거움. 당신의 지적 호기심을 채워줄<들리는 연구, 보이는 세상> 저는 송하진입니다.
오늘은 첫 곡으로 들으실 곡은 오랜만에 우리를 찾아온 김동률의 노래 ‘황금가면’ 듣고 오겠습니다.
서대문 FM은 서대문과 인근 지역에서 들을 수 있는 FM 주파수 91.3 Mhz의 공동체라디오입니다.
<들리는 연구 보이는 세상>은 매주 목요일 밤 10시에 방송됩니다.
팟빵 다시듣기 : https://www.podbbang.com/channels/1786839 (My FM 91.3 서대문라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