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보니것 Mar 31. 2021

MBTI

1일1시

 

 도저히 나를 알 수가 없어

 나의 마음을 읽어보았는데

 오히려 나와 데면데면해졌다

 

 나는 외발 자전거를 타며 고층빌딩 전망대에서 저녁 약속을 잡았다

 난생 처음 듣는 언어를 발음하고 볼펜으로 손목에 시계를 그려넣었다

 

 종 잡을 수가 없어 여기저기 전화를 돌렸다

 내 마음이 이토록 낯선 것이었냐고


 나는 현관문틈 사이로 밀어넣은 신문지에 실린 먼 도시에서의 3중 추돌사고이다

 내 옆자리에 앉아 슬픈 장면에 차마 울음을 참지 못하는 관객이다


 살인자와 마주한 경관처럼 나는 나를 이해하지 못하는데 전혀

 가만 돌아보니 어느새 모서리가 닳아빠져

 가장 반대편의 마음을 닮아가고 있었다

 

 

 

작가의 이전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