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코모 Jul 19. 2023

1,300억 건물주 장근석, 손수 만든 캠핑카 선보였다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나는 장근석'

코로나19로 높아진 캠핑의 인기가 여전히 사그라지지 않고 있다. 지난 4월 한국관광협회중앙회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전국 야영장 수는 전년 말보다 407개 늘어난 3,280개로 역대 최다 기록을 달성했다. 이에 캠핑카 시장이 뜻밖의 호황을 누리고 있는 가운데 차량을 캠핑카로 튜닝하는 이들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최근 배우 장근석 역시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풀튜닝 캠핑카를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진짜 억 소리 나네..”, “현실판 분노의 질주”를 보는 것 같다며 부러움을 표출했다. 그렇다면 과연 장근석이 공개한 캠핑카 모델의 정체는 무엇인지 아래에서 살펴보자. 


장근석의 풀튜닝 캠핑카

구매 6개월 만에 첫 세차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나는 장근석'

장근석은 7일 유튜브 채널 ‘나는 장근석’에서 ‘억 소리 나는 풀튜닝 캠핑카 셀프 세차’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공개된 영상 속 장근석은 서울의 한 세차장을 방문했다. 그는 자신의 차량을 가리키며 “이 차를 갖게 된 지 6개월 정도다. 그런데 세차를 한 번도 안 했다”라면서 세차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해당 차량은 앞서 2개월 전 ‘불면증에 좋은 영상’에서 한 차례 공개했던 랜드로버의 고급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디펜더 110’이다. 장근석이 구매한 것으로 추정되는 2022년형 디펜더 110의 경우 현재 트림에 따라 9,180만 원~1억 4,117만 원에 판매되고 있다.


직접 설계하고 만들어
루프탑 텐트는 팬들 선물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나는 장근석'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나는 장근석'

장근석은 디펜더 110을 세차하기 전 자신의 차량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그는 “내가 이 차에 대해서 자신 있게 얘기할 수 있다. 직접 만들고 설계하고 튜닝하고 이런 것에 재미를 느낀 게 처음이다”라고 차량을 소개한 것. 그러면서 “이거 휠이 20인치가 순정인데 내 차는 22인치다. 승차감을 포기했고, 나의 감성을 담았다”고 말했다. 


이어 장근석은 차 위에 설치된 루프탑 텐트를 가리키며 “가장 중요한 건 루프탑 계의 명품이다. 진짜 의미가 있는 선물이다. 내 생일에 맞춰서 팬들이 결제해 줬다”고 했다. 또한 튜닝으로 설치한 머플러 배기음을 켜며 “이거는 정말 자신하는데 국내 디펜더 모델 중 2대밖에 안 했을 것이다”라며 자랑을 이어갔다. 소음에 대해서는 “동네 사람들한테 피해주고 다닌다고 하지만 절대 아니다. 휴대전화로 배기음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올해로 데뷔 30년 차
서울과 도쿄에 건물 보유

사진 출처 = 인스타그램 '_asia_prince_jks'
사진 출처 = 인스타그램 '_asia_prince_jks'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꿈에 그리던 캠핑카 그 자체이다”, “차에 대한 애정이 보인다”, “배기음 진짜 끝내준다”, “튜닝까지 다 합치면 저게 도대체 얼마야..”, “안전 운전하시길 바란다”, “나중에 또 캠핑하는 영상 올려주세요”, “이런 가오와 허세는 전혀 밉지 않다”, “과거 인터뷰에서 차를 사러 갈 때가 제일 행복했다는 말이 떠오른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6세부터 모델을 비롯한 배우 겸 가수 활동을 이어온 장근석. 뛰어난 외모와 재치 있는 입담으로 국내는 물론 중국, 일본 등 각지에서 엄청난 인기를 모았다. 이에 ‘아시아 프린스’라는 애칭을 얻기도 했다. 이 같은 인기 덕에 20대 초반 큰 성공을 이룬 그. 현재 서울 강남 및 일본 도쿄에 총 1,300억 원대 건물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놓치면 후회할 자동차 관련 핫이슈들



작가의 이전글 유전자는 못 속여.. 매너 엉망 운전자들, 이유 있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