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판매, 고객, 패션포스트, 고객니즈
제가 2년째 전문가 기고를 하고 있는 패션포스트의 2022년 12월 마지막호에 '마케팅은 삐딱하게' 시리즈 18번째 글인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가 팔리지 않는 이유]가 오늘 패션포스트 발간과 함께 온라인과 오프라인 지면 모두에 실렸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하단 링크를 통해 읽어보세요. 참고로 내년 상반기 본 콘텐츠와 동일한 내용의 특강이 '미매뉴얼 모임'에서도 진행됩니다. 특강에서는 이번에 지면에 공개된 이유 이외에 One More Thing이 특별히 더 담길 예정입니다. =)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가 팔리지 않는 이유]
1. 고객은 니즈 충족이라 믿지만 실제로는 판타지에 반응한다.
2. 고객은 능동적이라 가정하지만 실제로는 능동적이라 착각하는 수동적 대상이다.
3. 고객은 이게 필요하다고 설득하는 것보다 욕구를 만들어 소유를 갈망하게 만들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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