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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강재상 Alex Dec 19. 2022

욕구를 만들어 소유를 갈망하게 만들어야 한다.

마케팅, 판매, 고객, 패션포스트, 고객니즈

제가 2년째 전문가 기고를 하고 있는 패션포스트의 2022년 12월 마지막호에 '마케팅은 삐딱하게' 시리즈 18번째 글인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가 팔리지 않는 이유]가 오늘 패션포스트 발간과 함께 온라인과 오프라인 지면 모두에 실렸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하단 링크를 통해 읽어보세요. 참고로 내년 상반기 본 콘텐츠와 동일한 내용의 특강이 '미매뉴얼 모임'에서도 진행됩니다. 특강에서는 이번에 지면에 공개된 이유 이외에 One More Thing이 특별히 더 담길 예정입니다. =)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가 팔리지 않는 이유]

1. 고객은 니즈 충족이라 믿지만 실제로는 판타지에 반응한다.

2. 고객은 능동적이라 가정하지만 실제로는 능동적이라 착각하는 수동적 대상이다.

3. 고객은 이게 필요하다고 설득하는 것보다 욕구를 만들어 소유를 갈망하게 만들어야 한다.



http://fpost.co.kr/board/bbs/board.php?bo_table=fsp49&wr_id=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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