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AUTO GRAPHY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스케이프 Jun 03. 2020

존재감 최고, 람보르기니 우루스

실용성,멋 어느하나 빠지지 않는 괴물같은 차.

저는 최근 람보르기니의 우루스라는  SUV를 

타보게 되었습니다. 뭐 그 동안 호기심도 있었고

람보르기니 측에서 좋은 기회를 제공해 주신덕에

사진도 마음껏 찍으면서 즐거운 시간을 느꼈어요


그리하여 이 글은 본격적인 람보르기니 우루스의

좋은 점만 추려서! 짧고 굵게~ 하지만 사진은

길게~ 있는 포스팅이 될 예정입니다.



자~먼저 람보르기니 우루스의 스펙을 한번 

보겠습니다. V8기통 3,996cc 뭐..4천CC 네요.

풀타임 4륜 구동을 사용하고 연료는 가솔린

공인연비는 7.9km/l ..나쁘지 않네요.


하지만 실제로 운전했을때는 어땠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사진만 찍느라고 짧은거리만 돌아다녀서  연비체크는 하지 못했는데, 차를 최초에 받아올때 만땅인데 반납할때도 만땅이였습니다. 

돌아다닌것도 꽤 되는데 나름 실연비도 괜찮은거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디자인은 전형적인 람보르기니 입니다. 

누가봐도 람보르기니 입니다. 지나가던 아이가

"우와 람보르기니다" 하고 소리를 지를 정도...

곡선을 살린 디자인은 전혀 없고 람보스럽게

직선만 잔뜩 살린 그런 디자인 입니다.


이 부분만 보면 아벤타도르와 비슷한 느낌이 있습니다. 저기요~저기 앰블렘 있는 부분의 라인~


쿠페형 SUV 디자인을 제대로 표현한것도 모잘라

도어도 프레임리스 도어 입니다.  크으~

스포츠카 처럼 리어 디퓨져 모양으로 뭔가 있네요. 저게 없었으면 굉장히 밋밋해 보일지도..


트렁크 공간은 대략 이 정도 크기가 나오는데

형제차라고 할 수 있는 아우디Q8이랑 비슷한

크기가 아닐까? 생각 해 봅니다..물론 우루스가

더 쿠페형에 가까운 디자인이라 높이는 조금 낮을것 같아요.


트렁크 안에는 뒤쪽의 차고를 올리고 내릴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실내를 한번 보시죠~ 실내는 가로로 쭉 뻗은 

시원한 라인이 있어서 굉장히 넓어 보이네요

실제로도 물론 굉장히 큰 실내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뭔가 폭탄스위치를 누르는 기분으로 빨간캡을

열고 버튼을 누르면 시동이 걸립니다...어떻게보면 폭팔 시키는 의미는 같네요..

옆에는 차량의 모드를 바꿀 수 있는 스위치가 

있습니다. 맨위의 스트라다가 가장 기본 모드

밑에 스포츠는 배기음이 좀 더 커지고 ESC가 OFF 됩니다..그리고 그 밑에 코르사는 배기음이 완전 커지고뭔가 해서는 안되는것 같은 기능이라는 느낌이 마구마구 계기판에서 빨간 경고등들이

겁을 주기때문에 함부로 사용은 못했습니다. 

그냥 차가 가벼운 악셀링에도 미친듯이 나가는것

같다 정도는 느낄 수 있었네요.


게임 같은 인터페이스의 우루스 계기판 입니다.

보는 재미가 좋은데 속도랑 기어단수 그리고 RPM만 강조가 된것이 진짜 스포츠카 같네요.


오디오가 크으~ 완전 끝내줍니다.

자주 접할 수 없는 오디오라서 더 좋게 느껴지는걸지도???


시트멋짐

시트는 안마기능도 있고 앉았을때 굉장히 편합니다. 가죽 소재가 훌륭한것은 말하면 ..아니 글쓰면 손아프죠.


이 각도에서 보면 무슨 전투기 느낌도 살짝~


가족과 함께 탈 수 있는 람보르기니 이기 때문에

평상시에는 너무나 조용하고 쾌적한 운전이 되며

가끔 혼자서 드라이브 하거나 삘 받으면 스포츠모드나 코르사 모드로 미친듯이 한번 달리면서

굉음을 즐길 수 있는 반전매력을 가진 차 같습니다.

물론 가격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그런 

가격은 아닙니다...2억 5천 중반 부터 시작 되는 가격인지라..아무나 소유할 수 없는 차죠.


여기서 보나 저기서 보나 위에서 보나 밑에서 보나 모든 각도에서 신음이 절로 나오는 디자인에 

정말 감탄을 멈출 수 없습니다.  하차감은 뭐 

말할 필요도 없겠죠..모두가 쳐다봅니다..

일단 색상도 튀고 도로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차니까 더더욱 관심을 받는것 같아요.


이렇게 좋은 기회를 제공해주신 람보르기니 서울에 다시한번 감사를 드리며, 오랫만에 즐거운 

사진 촬영 & 드라이브를 할 수 있었습니다.

쿠페형 디자인을 왜곡 없니 잘 살리면서 찍는게

쉽지 않았지만 나름대로 잘 표현했네요~ ㅎㅎ


아래는 제가 사진 촬영후 차량 반납전에 잠깐 시간이 생겨서 
잽싸게 영상으로 찍어본 구경기? 리뷰? 입니다. 짧으니까
즐겁게 봐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고급,SUV,캐딜락 = XT6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