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AUTO GRAPHY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스케이프 Mar 27. 2022

쉐보레 볼트 EUV, 실물이 이쁘다.

소형 전기 SUV의 시장개척

요번 쉐보레 2022 신형 볼트 EV 행사때 같이 전시된 모델이 하나 더 있었는데요 

바로 볼트 EUV입니다. 

EUV는 아직 시승차가 준비되지 않아 일단 구경만 해봤습니다. 

먼저 외관은 볼트EV랑 비슷하게 쉐보레의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만 볼트 EV 처럼 DRL 과 헤드라이트가 이어져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SUV 라서 볼트 EV보다 휠베이스도 길고 높이도 높고...약간 더 큽니다.

개인적으로는 볼트 EV도 이쁘지만 얘가 더 완성형에 가까운 느낌이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차들이 다 이런 형태의 디자인이다 보니 다 비슷비슷해 보이는 느낌은 지울 수 없네요.

이렇게 보면 또 이어져 있는게 더 이쁜걸지도???

북미형 차량이다보니 호박등이은 어김없이 있지만 범퍼에 따로 붙어 있지 않고 DRL 안으로 들어가 있네요.

인테리어는 기본적으로 동일한 형태 입니다만, 좌우 윈도우 라인은 EUV가 조금 더 높습니다.

그래서 뭔가 트럭타는 느낌같은 쾌적한 시야는 아닐듯 하네요.

블루와 블랙의 조합인데 지금 이 사진에서는 그렇게 티가 나질 않지만 밑에 있는 사진에 자세히 보입니다.

스티어링이나 뭐 기타등등 모든게 똑같습니다.

센터 콘솔 아래쪽이 뻥~ 하니 뚫려서 뭔가 개구멍처럼 되어 있는것도 동일합니다. 

오디오는 BOSE오디오가 장착!

볼트 EUV와 EV가 다른점은 파노라마 루프가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차체가 더 크고 천정도 높다보니 이런 공간감을 활용하기 위해서 파노라마 루프가 적용이 된거 같습니다.

그리고 쉐보레 볼트 EUV는 블랙 단일 칼라 내장제가 아니라 블루 와 블랙의 조합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확실히 단색보다는 훨씬 덜 심심하고 고급스럽고 좋습니다.

뒷모습도 뭔가 비슷한듯 아닌듯 하지만 덩치가 조금 더 커서그런지 확실히 존재감(?)은 있습니다.

사진 잘 찍으면 굉장히 이쁠듯한 느낌입니다.

트렁크도 역시 꽤 나쁘지 않아요~ 차체가 조금 큰 만큼 여유로와 보입니다. 

헤드라이트와 이어진 라인위로는 볼트 EUV라고 레터링이 각인되어 있는 것도 포인트!

볼트 EV가 3가지 색상만 들어온것에 비해, EUV는 5가지 색상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번 신형 볼트 형제는 아이스 블루가 제일 이쁜거 아닌가? 라고 생각을 합니다. 아폴로 실버도 이쁠것 같네요.

둘다 디자인도 좋고 패키징도 훌륭하기에 좋은 상품성을 가지고 있는건 두말하면 입아프다고 생각되네요.

긴~주행거리를 베이스로한 풍부한 옵션과 안전장비들 !!!!
























매거진의 이전글 패밀리카 바꾸고 싶다, 쉐보레 트레버스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