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책으로 보세요! 원고는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어느 자폐인의 졸지에 프리퀄 출판 소식 5 - 10월 중순 업데이트

by 장지용 알비스

1. 사실 지금 이 글의 매거진 페이지를 보시면 그 많은 원고가 다 사라졌다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사실 일부러 이러한 것입니다. 온라인 동시 게재 불허가 계약서 조항에 있고, 이제 책으로 나오게 될 계획이기에 그렇습니다.


먼저 이 책의 원고는 삭제되었습니다. 완벽히 삭제해서, 이제 글을 읽으실 분들은 책으로 보셔야 합니다. 그러나 여러분들은 책으로 보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그동안 썼던 글을 일일이 클릭할 필요 없이 한 번에 다 읽을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다만 책은 연재 순서로 나오지 않습니다.


동양 고전 사서의 기법인 기전체 기법을 살려서 시나리오 본편(본기)과 남은 이야기(열전)로 나눴기 때문에, 몇몇 챕터는 하나의 소주제로 묶였습니다. 결과적으로 같은 주제를 시간대별로 쓴 이야기거든요. 그래서 이러한 글들이 묶여서 출판에서는 완벽히 하나의 스토리라인을 따르게 됩니다.


이러한 것은 이미 작가 단계에서 편집되었고, 나머지 편집은 출판사 소관입니다.


참고로, 작가인 저는 통계자료를 통해 공유수와 열람수, 라이킷 수를 별도 통계로 집계해놨습니다. 통계를 입력하고 나서 지웠거든요.


2. 영국 연수 이후 ~ 현재까지의 부분에 대한 서술은 넣되 별도의 부분을 넣어서 쓰기로 했습니다. 이러한 부분이 반영되어 원고에 들어갔습니다.


최종본에서는 출간 시점까지의 생활이 언급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한 부분은 당분간 변화가 없을 예정이고, 오히려 책 출간 후 생활이 변화할 전망입니다.


자세한 원고 내용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책에서 보시기 바랍니다.


3. 원고는 이미 출간을 담당할 꿈꿀자유서울의학서적 출판사에 인계되었습니다. 지난 추석에 마지막 작업을 거쳐서 최종 인계되었습니다. 넣을 사진까지 확정해서 최종 인계되었습니다. 출판사에서 원고를 이미 접수받았다고 전달이 왔고, 별도의 편집 지침에 대해서 합의했습니다.


4. 확정된 사실도 알려드립니다. 책에는 브런치 미공개 특별 글이 실릴 예정입니다. 성인 자폐성 장애와 관련하여 제가 특별히 쓴 글이 부록 형식으로 추가될 예정입니다. 부록의 내용도 책을 통해서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 추가될 글은 서문이나 '작가의 말' 같은 부분이 될 것입니다.


책 출간 일정이 다시 연기되었습니다. 올해 12월에서 내년 2월 설 즈음으로 다시 연기되었습니다. 출판사 측은 11월 이후에 편집한다고 고시해옴에 따라, 최종 작업이 내년 1월께에야 끝날 것임을 알려왔습니다. 그러나 그 이후로는 연기되지 않을 것입니다. 저와 꿈꿀자유서울의학서적 출판사는 내년 4월 1일 안에는 출간한다고 합의했기 때문에 현재 확정한 시점 이후로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연기되지 않을 것입니다.


5. 원래 크라우드 펀딩이 추진될 예정이었지만, 현재 약간의 이견이 있어서 최종 조율 중입니다. 그래서 이번 책은 크라우드 펀딩이 실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참조 부탁드립니다.


10월 중순에 전하는 업데이트된 출간 소식입니다.

11월 이후에 편집 착수 등의 일정이 생기면 그 시점에 다시 업데이트를 전해드릴게요!


이제 단행본으로 만나요!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시간이 흘렀기 때문에 그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