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소형 Jun 28. 2017

배려로 똘똘 뭉친 사람

은 없어요. 그러니까

배려로 똘똘 뭉친 사람은 없어요.

그러니까


너도 나도

다 조심해야죠.

항상 조심해야죠. 말도 행동도


혹시나

내가 던진 말에,

내가 한 행동에


아무런 의미가 없었다해도

그들은 아프고, 기쁘고, 슬플테니까.


한 번 더 생각하고

또 생각하고

내뱉은 말도, 행동도

상대방에겐 실수일 수 있으니까.


근데 정말


내가 별 의미없이 건넨 말이

누군가의 하루를 슬프게 했다면,

내 마음이 너무 아플 것 같아요.


작가의 이전글 그들에게 나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