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버들 Jan 07. 2019

엿보기


민구의 전 주인은 고시 시험을 위해 고시원을 들어가게 되어 더 이상 민구를 키울 수 없어 보낸다고 했었다. 그녀가 흘리는 닭똥 같은 눈물이 마음에 걸려 블로그 주소를 알려주고 민구 소식을 자주 올리겠노라며 그녀를 위로했다.

가끔 보는 그녀의 프로필에는 그녀가 보여줬던 민구의 아가시절 사진과 꼭 닮은 강아지 두 마리가 내가 민구를 데리러 갔던, 민구가 살던 그녀의 집에서 놀고 있는 사진이 걸려 있었다.
그날 저녁 개껌을 맛있게 뜯는 민구를 보며 내가 전 주인보다 너를 더 행복하게 해줄 자신이 있다고 다짐했었던 기억이 난다.

5년여의 세월이 흘러 카톡 친구 정리를 하다가 우연히 보게 된 그 여자의 프로필은 웨딩사진이었다.
그리 가깝지는 않지만 연결고리가 있는 사람의 인생이 흘러가는 모양새를 창문 너머로 지켜보는 행위에는 언제나 미묘한 감정이 동반된다.

매거진의 이전글 이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