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Ways to Improve Checkout Optimisation
기사 출처: medium, 6 Ways to Improve Checkout Optimisation의 요약본입니다.
https://medium.com/nyc-design/6-ways-to-improve-checkout-optimisation-7d96ebd731f3
평균적으로 이커머스 사이트의 결제 플로우에서, 다양한 사용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
체크아웃의 흐름을 풀어서 보면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것들이 존재함
온라인 쇼핑객들이 사이트에서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 확인 필요
장바구니에 상품을 추가한 69%의 온라인 사용자는 구매를 완료하지 않는다
계정을 만들라는 요청을 받았을 때
결제과정이 너무 복잡했을 때
구매자가 주문값을 미리 볼 수 없었을 때
카드정보 입력 시 사이트를 신뢰할 수 없을 때
결제 옵션이 제한되엇을 떄
결제 오류가 발생했을 때
1. Reduce the number of form fields (양식의 필드 수를 줄인다.)
채울 필드가 많을 수록, 사용자는 결제 경험에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높아짐
양식필드를 6-8개의 빌드 정도로 줄여서 쇼핑 경험을 쉽게 함
배달주소와 같은 필드는 디폴트값으로 설정함으로써 입력 필드를 줄임
2. Helping online shoppers move through the forms more efficiently (구매자들이 양식을 효율적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가능한 유동성 있는 액션을 하도록 하기 위해서 사용자의 많은 정보를 자동완성으로 만들지 말라.
지불요청API를 만들어 작업속도를 높인다.
브라우저에 저장된 주소와 신용카드 정보를 사용하여 빠르게 체크아웃할 수 있도록 함
3. Ease the shoppers concerns over the security of their payment information (결제 정보에 대한 보안걱정을 완화시킴)
일반적인 쇼핑객은 직감으로 결제흐름이 얼마나 안전한지 판단 (인터페이스 시작적 평가에 의해결정)
신뢰할 수 있는 보안인증장치 추가
4. Ease the shoppers concerns over the privacy of their data (데이터 프라이버시에 대한 구매자의 우려를 완화)
결제과정에서 입력하는 모든 정보가 실제 결제 시 필요한 정보와 관련이 있는가?
전화 번호, 연령, 성별 또는 생년월일과 같은 추가 정보를 요청하는 경우이 정보를 요청하는 이유를 설명
이러한 항목들은 구매자에게 선택 사항으로 지정하도록 함
5. Allow the shopper to checkout as a guest (게스트결제가 가능하도록 허용)
37%의 온라인 쇼핑객들이 계정을 생성하는 것을 꺼려함 (Baymard Institute온라인 쇼핑 조사)
게스트 계정 결제를 통해 구매전환율을 10-30%까지 높일 수 있음
기존 쇼핑객이라도 ID나 비밀번호를 기억할 수 없는 경우 게스트로 이용가능한 옵션을 제공
구매자들이 계정을 생성하기 싫어하는 이유
다른 커머스 사이트에 각각의 다른 계정을 원치 않음
계정을 만드는 과정에서 결제 프로세스가 상당히 느려질 것으로 예상
계정이 설정되면 스팸을 받는다고 가정
6. Provide the shopper with at least one 3rd-party payment option (구매자에게 하나 이상의 타사 지불 옵션을 제공)
시간은 돈이다. = Apple Pay, Google Pay 또는 PayPal과 같은 타사 결제 옵션을 하나 이상 사용하여 거래가 더 빨라질 것으로 예상
결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보조 대체 옵션을 허용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