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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insight coco May 22. 2022

타다 넥스트의 고객 경험 전략 (UX)

프리미엄 대형택시 시장에서 생존하기 위한 타다의 UX 전략

택시 중계 플랫폼의 프리미엄화가 대중화된 시기,

생존을 위해 타다 넥스트가 사용한 차별화 전략이 무엇인지 파헤쳐 보았습니다.


오늘 글에서는 다음 세 가지를 얻어 가실 수 있습니다.

1. 플랫폼 기업은 결코 엔드 커스터머인 고객의   경험만을 고려해서는 안 돼요!
서비스 제공자인 '드라이버'의 근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타다가 접근한 3가지 방법을 알려드려요.
2. 타다 넥스트가 승객에게 제공하는 고객 경험(UX)을 장단점으로 나누어 상세히 분석해 보았습니다.
3. 타다 넥스트 기사님들의 실제 생각을 함께 들어 보실 수 있습니다.


타다 넥스트를 여러 번 이후 느낀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일관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인데요.


보통 일상에서 택시를 이용하는 승객은 매번 각기 다른 유형의 드라이버와 차량과 마주하게 되므로, 제공받는 서비스의 퀄리티도 천차만별입니다.


특히, 승객은 기사를 대면하기 전까지는 자신이 어느 정도의 편의를 제공받을 수 있을지 가늠하기 어렵습니다. 만에 하나 운이 좋지 않을 경우 기사의 불필요한 대화, 난폭 운전, 실내 불결 등을 감내해야만 하는 상황까지 발생하게 되죠.


즉, 기존의 택시 배차 과정은 대부분 '운에 맡겨야 하는 경험'에 가까웠습니다.


타다 넥스트는 이러한 환경에서 어떻게 승객들에게  '표준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일까요?


자세한 얘기는 아웃스탠딩 원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By insight.co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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