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미 씨 Dec 15. 2016

도우루 강변의 멋진 할머니들

번외. 내가 여행에서 만난 사람들

06. 도우루 강변의 멋진 할머니들


앞서 말했다시피 포르투에 있는 3일동안 앞뒤로 날씨가 좋은 편이 아니었다.

그래서 가운데 반짝 맑았던 날이 특히 기억에 남는데,

포르투의 경사진 언덕길을 내려와 겹겹이 건물로 막혀있던 시야가 뻥 뚫리며 

도우루강을 처음 접했을 때의 그 느낌을 잊을 수 없다.

맑은 하늘, 새파란 강 주위로 옹기종기 모인 까페 골목들과 강을 가로지르는 다리, 

간간히 지나가는 배 그리고 강 주변의 갈매기들. 

그리고 수많은 사람들.  


강 주변은 까페의 여유를 즐기는 사람들, 해외 각처에서 온 관광객들,

사진 찍는 사람들, 거리 공연을 구경하는 사람들, 거리상인들로 붐볐다.

나 역시 한껏 들떠 강을 따라 사진을 찍으면서 걸어가고 있었는데 

그 중 갑자기 나의 시선을 확 끌어당기는 사람들이 있었다. 


강 주변의 나무벤치에 앉아 있는 두 할머니였는데 

각자 담배를 손에 든 채 서로를 바라보며 대화 중이었다.  

내 눈을 끈 것은 두 할머니의 독특한 패션 스타일이기도 했다.

한 분은 대담한 컬러의 미니스커트를, 

그리고 한 분은 

파란 모자와 발목까지 내려오는 긴 치마 그리고 그를 덮는 치렁치렁한 까만 숄을

너무나 완벽하게 소화하고 있었기에. 


그러나 내가 눈을 떼지 못했던 이유는 

그들이 이 북적이는 공간과 완전히 분리된 곳에 있는 것 같은 느낌 때문이었다.

무심한듯 그러나 온전히 상대방의 이야기를 듣고 있는 한 쪽과 

그런 그를 바라보며 꾸밈없이 이야기하는 한 쪽. 

그 나무 벤치 주위는 이 강변과 상관 없는 다른 시간을 중심으로 움직이는 것처럼 보였다. 

그들은 한 여행객이 자기들을 몰래 훔쳐보고 있다는 사실도 모를 터였다. 


미래의 나와 내 친구의 모습이 그들을 닮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면서

나는 강 반대편으로 가기 위해 걸음을 옮겼다.


  




하드커버 양장본

식도락가 아미씨의 일러스트 기록 

<EAT, DRINK, SPAIN!> 출간


http://aladin.kr/p/5ostE


매거진의 이전글 가슴을 울리는 관능의 춤, 플라멩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