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영덕 Jul 23. 2019

지루한 독서를 해야 하는 이유

성공한 사람들과 만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

독서란 지루하고, 정적이며 능동적으로 해야 하기에 매일 한 권씩 읽기도 쉽지도 않고, 하다못해 한 달에 한 권도 힘들다.

시궁창 같은 삶을 벗어나고 싶지만 본인의 변화는 하지 않고 세상이 변화길 기다리고 있다. 나 또한 그러했다. 막연한 기대, 하늘에서 돈이 뚝 떨어지는 망상을 하면서 부자가 되길 바라는 것처럼.

어렸을 때부터 책은 많이 봤지만 심신을 수양하고 교양을 쌓는다기 보다는 정보 습득 수준이었다. 특히나 영어나 전공과목 등 나의 의지로 자발적이지 않은 필요로 인한 행동들이었다.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면서 무지함은 정말 끝도 없이 보여주는 나날을 맞이하고 있다. 대학교에서 복수전공을 이수했으며 전공은 법학과 영어영문학이다. 그렇기 때문에 글로 무언가 표현한다는 것은 이전부터 해오던 활동이었기에 크게 어려움이 없을 것이라 단정했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았다. 평생을 소비자로 살아온 내가 판매자로 전환이 되면서 소비자의 생각을 읽을 수 없었다. 참 신기하게 어제의 소비자가 판매자가 되었을 뿐인데 도무지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기란 쉽지가 않았다.

처음에는 이렇게 하면 잘 팔리겠지로 시작했지만 매출에는 큰 도움이 되지 않았다. 인터넷과 유튜브를 보면서 더 정확히 말하면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큰 매출을 일으키는 선구자들의 채널을 보면서 하나씩 연출을 했다. 하지만 수박 겉핥기와 같은 느낌이 들었고, 사실 포인트를 정확히 짚어줬지만 종이 한 장 정도의 지식으로 그 포인트를 캐치하기가 매우 어려웠는데 멘토가 없는 나로서는 책을 읽는 방법밖에 없었다.


항상 강조하지만 이론으로 둘러싸여 계획만 하고 있으면 절대 얻을 수 있는 것은 없다. 그렇기에 일단 진행하면서 지식으로 얻은 내용을 접목하기로 결정했다.

체인지 그라운드의 신박사님에게서 배운 내용인데 책을 읽으면 10%의 지식밖에 못 얻는다고 하는데 더 큰 효과를 내려면 쓰고, 말하기까지 하면 50% 이상의 효과를 낼 수 있다고 말하셨다. 이렇게 내가 글을 쓰는 이유는 나를 위해, 여러분을 위해 조금이라도 좋은 정보가 될 수 있다면 공유하고 싶어서이다. 앞으로 '가난 탈출기'에서는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경험, 노하우, 마케팅 전략 등을 선보일 예정이며 좋은 마케팅 책을 읽고 함께 학습하는 형식으로 서평 할 계획이다.

현재 할 수 있는 가장 최선의 방법으로 생각되며 성공한 사람들과 만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기도 하다.


초보중에 초보로써 서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같이 협력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신 모든 분들 진심으로 행복하길 바랍니다.


 



스마트 스토어 _ https://smartstore.naver.com/jujubazar

Open Kakao Talk _ https://open.kakao.com/o/gmR9x6sb _ 비번 0617

매거진의 이전글 기간이 정해지지 않은 형벌 "가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