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난나의취향과 윤글 Mar 30. 2016

상상

지겹도록 행복했었지.



당신과 함께 하는 날들을 상상했어. 매일매일 사랑스러운 당신과 함께 하는 행복한 상상들을.


아침에 눈을 떴을 때 눈앞에 당신 가슴팍이 보이고 그제야 부끄러워 내가 당신 품을 벗어나려 몸을 웅크리면, 당신이 부스스 눈을 뜨며 낮게 웃다가 덜 깬 목소리로 "어딜 가, 이리 와" 하며 나를 잡아당겨 꼭 안아주는 상상,


너무 덥지 않은 날 손잡고 산책길을 천천히 걸으며 꽃과 나무, 여린 풀들을 구경하다 벤치에 앉으면 당신이 내 무릎을 베고 누워 날 올려다보고 나는 또 그런 당신이 좋아 내려다보며 서로 웃는 그런 상상,


꽃을 좋아하는 내가 길가에 핀 예쁜 꽃을 발견하고 당신을 뒤로 한 채 쪼르르 달려가 휴대폰을 켜 사진을 찍고 있을 때 당신이 뒤에서 날 안아주면서 "꽃이 좋아, 내가 좋아?" 하면서 말도 안 되는 질투를 하는 귀여운 상상,


밤에 길을 다가 갑자기 꼭 안아주며 귓가에 사랑한다, 사랑한다, 또 사랑한다고 속삭여주는 로맨틱한 상상까지.


그렇게 별별 상상을 다 하면서 기다렸어. 당신과 내가 지금은 함께일 수 없었으니까. 멀리 있어도 매일 연락하면서 항상 당신이 옆에 있다고 여기며 참고 기다렸다고.


그런데 이 상상들이 나 혼자만의 것이었다는 사실을 얼마 전에 깨달았어. 당신의 상상 속엔 내가 없었단 것을 깨달았어.


갑자기 뚝 끊긴 연락 덕분에.


멀리 있는 우리 사이를 유일하게 이어주는 방법을 차단당한 내가 혼자 어땠는지, 얼마나 오래 아팠는지 당신은 모르겠지.


이럴 거면 왜 내게 당신의 신부가 되어 달라고 한 거야? 장난이었어도 그러지 말았어야지. 돈 열심히 벌고 있다고, 같이 살려면 돈 많이 필요하겠지 하면서 웃었던 당신은 대체 누구야.


미래를 그렇게 그려놓고, 그 미래 속에 날 이렇게 두고 사라지는 게 어디 있어. 현실로 돌아가는 방법은 알려주고 갔어야지.


나쁜 사람. 차라리 다가오지 말지. 날 이렇게 혼자 두고 돌아오지 않을 거면 다가오지 말았어야지. 나를 사랑한다고 말하고, 웃어주고, 다정하게 구는 행동은 하지 말았어야지.


그러지 말았어야지.


지겹도록 행복했었는데, 지치도록 불행해졌어.

당신 덕분에, 당신 때문에.


왜 그랬어, 대체 왜.

나는 정말 진심이었는데.

나는 당신을 많이 사랑했는데.








윤글,

Instagram.com/amoremio_yoon

매거진의 이전글 이제야 날 찾아온 네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