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작은 소설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난나의취향과 윤글 Mar 16. 2016

사랑스런 당신과의 랩소디

당신의 랩소디가 간절. 세레나데는 간질거리기만 해서 취향에 맞지 않으니 이게 좋겠어.


'Croatian Rhapsody'


이 웅장한 서사를 당신이 연주해줘.


나는 악보 속에 있을래. 당신 손에서 한 바탕 음표들의 소동이 일면 나는 중간중간 쉼표가 되어 그들의 난동을 중재하는 중재자가 되었다가, 음표들을 한 데 묶어 셋잇단음표를 만들어 소란의 한가운데 서기도 할 거야. 지루한 음표들에겐 스타카토가 되어 음표들의 꼬리를 잘라버리기도 하며, 샵과 플랫을 쥐고 그들의 포효를 반음씩 올렸다 내렸다 하면서 놀 거야.


메롱, 나는 당신 모르게 악보 속에 숨어 있을 거야. 엉망이 된 악보를 눈치챈 당신이 날 찾아 건반에 올려놓은 당신 손등 위로 꺼내주면 좋겠어. 연주하는 동안 당신 손등을 미끄럼틀 삼고 어린 애처럼 뛰놀고 싶어. 그리고 당신이 연주를 끝내고 피아노 앞을 떠날 때 이 난동을 피우고도 신나서 날뛰는 나에게 혼이라도 내줬으면 좋겠어.


그러니까 내 말은, 음자리 하나 하나를 쫓다 찌푸린 미간 사이 주름마저 사랑스런 당신이 악보 위 어딘가에 숨어있을 내가 한바탕 신나는 숨바꼭질을 보잔 말이야.


지금은 당신이 술래!


꼭꼭 숨어라 머리카락 보일라 ㅡ 꼭꼭 숨어라 머리카락 보일라 ㅡ 하나 둘 셋


아마 당신은 나를 쉬이  수 있을 걸? 당신 손 끝에 닿기도 전에 수줍어진 내가 머리카락 한 올을 악보 첫머리에다 흘려놓지도 모를 일이니.


그러니 당신, 연주에 너무 심취해 눈 감지 말. 이 정신없는 악보 틈에서도 날 절대 놓치지 말아줘.







윤글,

Instagram.com/amoremio_yoon

매거진의 이전글 발톱 요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